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우리 단체, 대통령실 주관 2025년 기부·나눔단체 초청행사 참여

2025.12.17

우리 단체는 연말을 맞아 대통령실이 주관한 ‘2025년 기부·나눔단체 초청행사’에 참여해 성금을 전달받았습니다.

 

251217_GN뉴스_본문용_1

 

지난 16일,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청사에서 15개 기부·나눔단체 관계자와 홍보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기부·나눔단체 초청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우리 단체에서는 전미선 사무총장과 최수종 친선대사가 참석해 이재명 대통령 내외로부터 성금을 전달받고 환담을 나눴습니다.  

 

배우 최수종은 1999년 친선대사로 위촉된 이후 26년간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방글라데시, 네팔, 탄자니아 등 해외사업국을 방문해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했으며, 국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나눔도 지속적으로 실천해 왔습니다. 2021년에는 전국후원운영이사회 회장으로 위촉되어 국내외 사업 홍보와 자문 등의 활동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이 대통령 내외가 우리 단체에 기부한 성금은 국내 결식 아동을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우리 단체는 방학 중 결식 우려 아동을 대상으로 밀키트, 반찬, 식료품 등의 식사를 지원하는 ‘얘들아, 밥 먹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여름 방학에는 전국 5,318명 아동에게 건강한 식사를 제공했으며, 이번 겨울 방학에도 약 5,100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지원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최수종 친선대사는 “국내외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만나며 나눔은 거창한 것이 아니라, 작은 관심과 사랑으로도 충분하다는 것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굿네이버스 후원자를 비롯한 한 분 한 분의 따뜻한 나눔이 만든 좋은 변화를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단체는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따뜻한 나눔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