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59차 UN DPI NGO연례회의

2006.10.09

59차 연례 UN DPI/NGO회의가 9월 6일부터 8일까지 UN본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연례회의는 “미완의 사업 : 인류 안보와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한 효과적인 파트너십(Unfinished Business: Effective Partnerships for Human Security and Sustainable Development)”이라는 주제로 전세계 90개국에서 2,500여명의 각국 NGO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연례회의에서는 UN의 새천년개발목표(Millennium Development Goal : MDG)를 달성하기 위해 현재 활동하고 있는 NGO, 시민사회 및 민간부문의 역할이 소개되었고, 앞으로의 협력 방안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코피아난 UN 사무총장은 ‘시민사회단체는 UN이 참여하는 모든 부문에 있어 필수적인 협력자’라고 제언하고 오늘날 NGO를 포함한 시민사회단체와의 효율적인 파트너쉽이 성공적인 MDG를 달성하는 중요한 열쇠임을 강조하였습니다.

우리단체는 이일하 회장을 대표로 류경희 복지사업본부장, 홍선교 자원개발부장, 박지훈 UN 연락사무관이 참석하여 ‘지속가능한 개발, 여성의 관점에서 본 보건 서비스, 빈곤과 기아 근절’ 등의 주제를 놓고 참석자들과 의견교환 및 토론의 시간을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