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방글라데시지부 10주년 기념행사 개최

2007.01.04
지난 12월 21일, 우리단체 방글라데시 지부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수도 다카 시내에 위치한 한인교회 운동장에서 기념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방글라데시 지부는 1992년 수해피해 지역 긴급구호 활동을 계기로 사전조사를 실시하고, 1996년 방글라데시 정부에 NGO로 등록한 이래 텔레구 보육원, 시라즈간지 농촌개발사업, 밀뿔·굴산 모자보호센터, 밧다라학교, 가타일 지역개발사업, 밀뿔 학교, 쇼키뿔 지역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날 행사에는 주방글라데시 한국대사, KOICA 방글라데시 지부 소장, 지역 대표, NGO 관계자, 전 사업장 직원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방글라데시 국기와 굿네이버스 기가 나부끼는 가운데 노래와 함께 행사를 시작하였고 내빈들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사업장별 사진 전시회를 통해 지부의 활발한 활동상을 소개하였고, 방글라데시의 주요 사회 이슈를 퍼포먼스로 재연해내어 내빈들의 공감을 얻기도 했습니다.






또한 그리고 5년 이상 근속한 현지 직원 12명을 시상하였으며, 이 자리를 통해 방글라데시 지부 이경엽 지부장은 변함없이 빈곤 아동의 교육권을 보호하고 지역주민의 자립능력 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좋은 이웃이 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