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패기와 열정, 대학생 해외자원봉사단

2007.01.10



우리단체는 패기와 열정으로 가득한 대학생 자원봉사자들과 2007년 새해 첫 해외 단기봉사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9일 저녁, 우리단체는 SK텔레콤 Sunny 봉사단과 함께 베트남 하노이 지역으로 봉사여행을 떠났습니다. Sunny 봉사단을 통해 선정된 대학생 자원봉사자 20명과 후원사인 SK텔레콤 직원 2명, 우리단체 직원 3명 등 총 25명으로 구성된 이번 봉사단은 베트남 하노이 지역의 초등학교에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들 자원봉사단은 교육활동과 미니올림픽 등의 프로그램, 운동기구 설치 및 나무 심기 등을 통해 하노이 자모마을 자모초등학교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며, 특히 ‘한국․베트남 문화의 밤’ 행사를 개최하여 우리나라 전통 문화 공연을 보여주고, 캄보디아 어린이들의 공연을 관람하며 문화 교류의 시간도 갖게 됩니다.

 또한 11일에는, KT&G 대학생 해외 봉사단이 우리단체 미얀마 지부로 단기 봉사활동을 떠났습니다. 대학생 20명과 직원 3명으로 구성된 KT&G 봉사단은 미얀마 양곤 지역에서, 유치원 아동․초등학생․중학생 각각 50여명을 대상으로 방과 후 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아동교육센터 시설 개보수, 놀이터 설치, 지붕 개보수, 식탁 및 교실 의자 제작 등 노력봉사를 통해 미얀마 양곤 지역의 아동들에게 한국 대학생들의 따뜻한 손길을 선물하고 올 계획입니다.

 두 봉사단은 자원봉사활동을 마치고 각 지역의 문화탐방을 마지막으로 각각 18일, 23일 한국으로 돌아올 예정입니다.

2007년 새해에도 지구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