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이날 협약식에는 이 건물의 원소유주로 되어 있는 4명의 지역대표와 과테말라 지부직원이 참석하였으며, 협약서에는 건물의 5년간 무상임대와 이후 지역보건소의 사업목적에 맞는 성실한 운영에 따라 재계약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고, 과테말라 지부는 건물 운영에 필요한 관리, 운영 및 시설 개보수 비용을 감당하기로 하였습니다.
로마블랑카 지역개발사업은 과테말라 수도의 외곽지역에 위치하며, 인구는 약 90,000여명에 달하는 Zona 21 지역을 위한 지역개발사업으로, 2008년 7월부터 10월까지 약 4개월간에 걸친 지역조사를 거쳐 필요한 사업을 선정하여 진행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 지역에서 우리단체 과테말라 지부는 3세부터 6세까지 초등학교 이전의 학생들을 위한 유치원을 개소하고, 약 100여명의 아동에 대한 교육 및 급식, 특별활동, 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지속하고 있으며, 올해 들어 낙후한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학용품, 학습자재를 지원하고 낙후한 시설(담장 공사, 천장공사 등)을 개보수함으로써 학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교육을 계속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 2009년 로마블랑카 지역개발사업은 코이카 민간단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사업으로서 연간 한화 2억 3천만 규모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