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어린이 도서관이 개관된 지역은 굿네이버스 필리핀 산이시드로 사업장으로, 이 지역의 많은 가정들은 Scavenger (쓰레기 재활용거리를 찾는 사람을 일컫는 말)와 나무꼬치를 만들거나 숯을 만드는 일로 살아가고 있으며, 아이들 또한 이러한 일에 동원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아이들이 공부할 수 있는 학교가 매우 제한적이고, 많은 아이들이 학교를 가지 못하거나 다닌다 하더라도 가방, 교구, 책을 살 수 없는 형편입니다.
이번 도서관 사업을 위해 산이시드로 바랑가이 홀에서는 도서관을 운영할 수 있는 공간을 4년 무상 임대해 주었고, 많은 이들의 후원과 봉사로 개관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도서관 의 지역사회 아이들은 주중에 무료로 도서관을 이용 할 수 있으며, 도서관 내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읽기, 만들기, 놀이, 영화감상 프로그램 등)도 무상으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굿네이버스와 결연이 되어 있는 아이들 가운데 학교나 유치원에 다니지 못하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학습센터(Learning Center)를 운영 할 계획입니다.
어린이 도서관 개관식에는 바랑가이 Captain인 Cecilio Hernandez와 이 지역 목사님이신 Duane 목사님, 아세아 태평양 장신대학교 이홍정 총장님 이하 교수님들과 길벗교회 백성범 목사님, 그 외에 지역 리더들과 공무원들이 참석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