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굿네이버스 필리핀지부,
발라그박 지역보건소 개소식 및 의료서비스 실시
굿네이버스 필리핀지부(지부장 안형구)는 지난 10월 28일 산이시드로 지역개발사업장 내 발라그박 마을에 지역보건소(Balagbag Heath Center)를 개소하고 지역아동과 주민 300여 명에게 의료서비스를 실시 하였습니다.
발라그박 마을의 주민들은 주로 숯을 구워 생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산이시드로 지역의 산 정상에 위치하여 교통이 가장 열악한 외딴마을입니다. 모든 편의시설이 열악하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의료시설이 전무한 상태여서 아이들의 고열과 감기, 피부병, 설사 등 간단한 질병의 검진과 예방접종, 치료 조차도 쉽게 받을 수 없었습니다. 이에 굿네이버스 필리핀지부는 산이시드로 시청 보건부와 지역보건소 운영 및 관리에 대한 협약을 맺고, 시청 보건부로부터 토지와 건물을 무상 임대 받아 지역보건소로 사용하기 위한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개소를 하게 되었습니다.
개소식에는 시장, 시청 보건부장, 시청 보건부 책임의사가 참석하였고 특별히 ‘글로벌 시민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필리핀지부를 방문 중이던 굿네이버스 전남, 광주, 울산지부의 교육전문위원단이 참석하여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개소식 이후 개시된 의료서비스에서 2명의 의사, 10명의 간호사 그리고 시청 자원봉사단 및 지역주민봉사자들의 도움을 통해 소아과 검진, 예방접종, 내과 진료를 약 300여 명의 아동과 주민에게 실시 하였습니다.
굿네이버스 필리핀지부는 발라그박 지역보건소 운영을 통해 우리 단체의 결연 가정을 비롯한 지역주민들을 위해 예방접종과 정기검진, 보건 및 위생교육 등을 실시하여, 아동들을 중심으로 한 지역주민들의 의료환경을 개선하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중요한 거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기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