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단체 필리핀 지부(지부장 안형구)는 지난 11월 19일 국제아동권리의 날을 맞이하여 퀘존(Quezon) 시청과 함께 아동이 누려야 할 기본적인 권리를 알리고, 아동 스스로 권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기념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기념행사는 현지 주민들과 청소년 위원, 유관기관 직원 등 3천여 명이 참석하여 아동권리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친구와 가족 단위의 참가자들뿐 아니라 외국인, 마라톤 동호회 등 다양한 참가자들이 참여한 마라톤 대회에서는 모든 참가자들이 한 마음으로 필리핀 아동권리증진을 응원하는 희망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특히 1천여 명의 청소년 위원들이 참석하여 함께 국제아동권리의 날을 기념하고,시민들에게 이에 대해 홍보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동권리를 이해하고 아동권리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홍보할 수 있도록 아동권리포럼, 무료검진, 아동권리법률 상담 등을 진행하는 15개의 부스를 운영하여 일반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특히 인형극과 페이스페인팅 등을 통해 많은 아동들이 흥미롭게 참여했습니다.
또 야외특설무대에서 인기 가수와 밴드, 댄스팀과 함께 아동권리콘서트를 진행했습니다. 콘서트를 통해 관객들과 호흡하며 아동권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모두가 아동권리보호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필리핀은 유엔아동권리협약 체결국으로 아동의 보호와 권리 옹호를 위해 노력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빈곤과 아동학대, 아동노동 등 아동인권상황이 열악한 국가 중 하나입니다.
필리핀 지부는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모든 아동은 사랑받을 권리가 있으며, 아동권리는 우리 모두가 함께 지켜나가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였습니다.
필리핀 시민들과 아동들이 굿네이버스와 함께 아동권리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고, 함께 아동권리를 지켜나가는 귀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국제아동권리의 날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굿네이버스 필리핀 지부와 함께 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