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단체 인도 지부(지부장 안승진)는 지난 11월을 ‘아동권리의 달’로 지정하고, 아동들의 권리 향상을 위한 다양한 아동행사를 진행했습니다.
그 중 지난 11월 10일에는 아동의회를 개최하여 인도 지부 3개의 지역개발사업장에서 아동의회 대표단 50명을 선발하여 이들에게 아동권리에 대해 교육했습니다. 그리고 이들이 지역사회에서 필요한 아동의 권리와 역할에 대해 활발한 토론을 펼치고 권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천하겠다는 약속을 받았습니다.
이 중 굿네이버스 아동의회 대표로 선출된 디비야쉬리(12세, 여)와 비리링가(13세, 남)는 주회의사당에서 주최한 아동총회에 초청받아 타지역에서 온 아동대표들과 함께 아동의회에서 다루어졌던 이슈들을 주지사에게 건의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또한 지난 11월 17일과 30일에는 체육대회와 문화공연을 진행하였습니다. 다양한 체육활동과 아동인권을 주제로 한 연극 및 역사극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 활동을 진행하여 많은 지역주민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아동권리의 달’을 맞아 다양한 행사에 참여한 아동들은 지역사회의 한 일원으로서 아동권리에 대해 이해하게 되었고 앞으로 소중한 권리를 잘 누릴 수 있는 인식변화의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인도는 초등학교 입학률이 80%에 달하지만, 가정 형편과 부모의 인식 부족 등으로 도중에 자퇴하거나 상급학교로 진학하지 못하는 아동들이 40%에 달합니다. 또한 아동의 권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굿네이버스는 앞으로도 인도 지부를 통해 인도 아동들의 권리 향상과 Advocacy(옹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