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우리 단체 아프가니스탄 지부(지부장 Naqib Dalili)는 ‘3.8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3월 11일 우리 단체가 지원하는 이브니시나(Ibnisina) 병원 강당에서 기념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정부 및 병원 관계자를 비롯해 다수의 현지 여성들이 참석하였고, ‘Team Work’라는 주제로 여성의 권리와 사회적 가치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본 행사에서 여성의 존엄성과 가치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 아프가니스탄 지부장 Naqib Dalili 씨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이제껏 억압받던 여성의 인권이 얼마나 신장되었는지 돌아볼 수 있어 뜻 깊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굿네이버스 여성교육문화센터(Education and Culture Center for Women) 운영을 통해 여성의 삶의 질을 더욱 향상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지부는 매년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여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뿐 아니라 여성과 아동 등 취약계층의 권리 신장을 위한 사업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프가니스탄 교육부 문맹퇴치국과 함께 카불 지역에서 여성교육문화센터를 운영해 지역여성을 위한 문해교육과 직업훈련 등을 실시함으로써 문맹률을 감소시키고, 여성의 소득증대 및 사회 진출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지부는 앞으로도 현지 여성들의 인권 신장과 취업률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