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베트남 지부, '화빙 청소년 문화센터' 개소식 진행

2012.05.02

 

1.jpg 

 

우리 단체 베트남 지부(지부장 이보용)는 지난 4월 25일 베트남 화빙성 지역에 ‘굿네이버스 화빙 청소년 문화센터’ 개소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개소식에는 굿네이버스 김인희 부회장과 후원자 대표 및 60여명의 베트남 고위관계자들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특히 화빙 청소년 문화센터를 이용하는 학생들이 감사의 마음을 담아 태권도 시범, 노래공연 등의 축하공연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베트남 화빙성 지역은 학교 교육 이외에 교육시설이 전무하여 지역 내 빈민가정은 일용직이나 농사도우미와 같은 저임금 노동자로 일하며 가족의 생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2.jpg 

 

이번에 개소한 굿네이버스 화빙 청소년 문화센터는 외환은행나눔재단이 총 1억원, 왕성교육센터가 총 8천만원의 기금을 전달하여 건립되었으며 총 4개의 교실과 15,000여권의 책이 비치되는 도서관, 체육관과 화장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곳에서 보건 위생교육, 문화행사 등을 실시하여 약 1,000명의 청소년과 주민들이 문화적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굿네이버스 화빙 청소년 문화센터를 통해 베트남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단순 저임금 노동에서 벗어나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베트남 지부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