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캄보디아 지부, 커뮤니티 센터 개소

2012.05.23

 

1.jpg 

 

우리 단체 캄보디아 지부(지부장 손수진)는 지난 3월 1일 프놈펜 시(市) 내 쩡아엑(Cheung Aek) 지역개발사업장에서 커뮤니티 센터 개소식을 진행했습니다. 이 날 행사에는 정부 당국 관계자, 학교 교사를 비롯한 지역사회 주요 인사 80여 명이 참석하여 개소식을 축하해 주었습니다.

 

손수진 캄보디아 지부장은 개소식 환영사에서 굿네이버스 지역개발사업의 중요성과 함께 굿네이버스의 지역사회 기여도에 대해 전하며, 앞으로도 캄보디아의 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 힘쓸 것을 약속했습니다.

 

이번에 개소한 커뮤니티 센터는 소외 계층인 여성과 아동을 보호할 뿐 아니라 특히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복지 프로그램과 보육 서비스를 지원하게 됩니다. 이와 함께 지역주민 모두를 위한 통합적인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쩡아엑 지역개발사업장은 2011년 처음 개소하여 지역주민 중심의 신용조합을 운영함으로써 주민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있으며, 식수 시설, 화장실 건축 등의 사업에 지역주민을 고용하여 기술을 교육하고 더 나아가 소득 창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지부는 이번에 개소한 커뮤니티 센터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자립과 지역사회의 근본적인 변화를 목표로 전문적인 사업을 진행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