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우리 단체 탄자니아 지부(지부장 장수영)는 아프리카의 어린이날을 맞아 인근 지역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날 행사 ‘Skipping rope Competition’ 운동회를 개최했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Skipping rope Competition’에는 탄자니아 지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소외열대질환 전문병원(NTD Clinic) 인근 초등학교(Primary School) 8곳과 중학교(Secondary School) 4곳에서 각 학교별 대표선수 20여 명이 출전해, 총 24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진행되었으며, 경기 결과에 따라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 및 선생님에게 소정의 상품이 증정되었습니다.
또한 ‘Skipping rope Competition’은 어린이날 기념 행사인 만큼 학생들이 모두 모인 자리에서 어린이 인권 협약을 낭독하여 탄자니아 아동의 건강과 권리를 강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한편 이번 행사에 초청된 학교는 우리 단체 소외열대질환 전문병원(NTD Clinic)의 지원을 통해 전교생들을 대상으로 대변 검사 및 및 기생충약 투약을 실시해 왔습니다.
그리고 각 학교는 행사가 개최되기 전 1주일 동안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생충 감염 예방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수반함으로써, 해당 지역의 아동 건강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첫걸음을 내딛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우리 단체 탄자니아 지부는 올해의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매년 아프리카의 어린이날을 기념해 ‘Skipping rope Competition’을 개최할 계획입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