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우리 단체 과테말라 지부(지부장 박성락)는 지난 6월, 솔로라 산타마리아(Solola Santa Maria) 지역개발사업장에서 수공예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 여성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여성들이 가족이 필요한 물품을 손수 제작하고 가내수공업을 통해 가계 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솔로라 산타마리아 지역개발사업장 매니저 Remigio Vasquez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굿네이버스 과테말라 지부의 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본격적인 실습에 앞서, 워크숍에 참여한 여성들에게는 다양한 종류의 실을 비롯해 수공예 작업에 필요한 재료들이 제공되었습니다. 이어서 참가자들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전통 벨트를 포함한 각종 수공예품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고, 실제로 작물을 짜보는 실습시간을 가졌습니다.
워크숍을 마친 후, 과테말라 지부는 참가자 전원에게 수료증을 전달했으며, 배운 기술을 꾸준히 연습하여 실생활에서도 활용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참가자들은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 굿네이버스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자신 뿐만 아니라 지역 내 더 많은 여성들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열어줄 것을 부탁했습니다.
여성의 삶의 질을 높여 아동과 가정, 더 나아가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는 과테말라 지부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