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우리 단체 파라과이 지부(사무장 김수현)는 지난 8월 18일 라스 메르세데스(Las Mercedes) 지역개발사업장에서 파라과이 어린이날(8월 16일) 기념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지역 시청의 협력과 브라질계 정유회사 빼뜨로브라스(Petrobras)를 비롯한 여러 현지 기업의 후원으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에는 아동 및 지역주민뿐 아니라 파라과이 지부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과 결연아동 부모를 비롯하여 자원봉사자 1,100여 명이 참석하였습니다. 특히 파라과이 한국대사관 박동원 대사, 파라과이 아동?청소년청 장관, 아레구아(Aregua) 지역 시장 등도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200여 명의 아동과 그 가족이 함께 가족 동반 달리기, 아동권리퀴즈 등의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이 밖에도 아동 권리에 대한 인형극과 아동권리보호 이행을 약속하는 핸드 프린팅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한편, 파라과이 지부는 어린이날 행사에 앞서 아레구아 지역 내 6개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동권리를 주제로 한 글짓기 및 그리기 경연대회를 실시하여, 어린이날 행사 당일에는 수상작 전시회 및 시상식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아동의 권리 인식 증진과 옹호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파라과이 지부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