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칠레 지부, 푸다우엘 학교 환경개선활동 진행

2012.09.20

1.jpg 

 

우리 단체 칠레 지부(박병선 사무장)는 지난 9월 8일 산티아고 지역 내 위치한 푸다우엘(Pudahuel) 학교의 환경개선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활동에는 항공운송 업체인 Fedex 칠레 임직원과 STX 중공업, Lock&Lock 등 칠레 한인기업 주재원들을 비롯한 한인 교민 약 30여 명이 동참했습니다.


이번에 진행된 노력봉사활동을 통해 푸다우엘 학교는 도서관 내부 시설 증축 및 보수, 비디오와 오디오 시스템 설치, 학교 외벽 페인트 공사가 이루어졌습니다. 한편, Fedex 칠레는 푸다우엘 학교 내 도서관 개보수를 위해 5,000불을 기부하기도 했습니다.

 

푸다우엘 학교는 상대적으로 낙후된 푸다우엘 지역에 위치한 학교로, 부족한 학교 재정으로 인해 교육 프로그램과 시설이 매우 열악한 상황입니다. 또한 전체 학생 중 절반 이상의 아동들이 고아이거나 한부모 가정에서 생활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굿네이버스 칠레 지부는 학교 시설 개선을 위한 노력뿐 아니라 아동들의 학습 동기를 고취시키고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교육 심리 상담이나 문화체험활동 등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칠레 지부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