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우리 단체 베트남 지부(지부장 이보용)는 지난 8월 19일, 베트남 지부 화빙청소년문화센터(Hoa Binh Culture Youth Center)에서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을 상대로 아동권리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날 행사에는 화빙청소년연맹(Hoa Binh Youth Union)을 비롯해 화빙성 내 11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과 교사, 학부모를 포함해 총 35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각 학교별로 연극, 퀴즈,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은 각 학교별로 아동권리를 주제로 한 연극을 선보이며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 향상을 도모하였습니다. 또한 퀴즈를 통해 아동의 권리가 침해 당했을 때 대처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한편, 화빙성 지역은 생계를 위해 맞벌이를 하는 부모들이 많아 아동들이 적절한 돌봄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아동권리캠페인을 통하여 아동을 비롯하여 부모, 교사들이 아동권리의 소중함에 대해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지역 주민들은 앞으로도 아동을 위한 활동이 더 활발하게 일어나기를 기대한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굿네이버스 베트남 지부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과 캠페인을 실시하여 베트남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베트남 지부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