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단체 칠레 지부(사무장 박병선)는 지난 10월 27일 체육대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체육대회는 지난 10월 19일 세계 식량의 날, 10월 20일 세계빈곤퇴치의 날을 기념하여 지원 중인 푸다우엘(Pudahuel)학교 아동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현지 빈곤 아동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Fedex 등의 칠레 기업과 STX, 외환은행 등의 칠레 주재 한인기업의 후원아래 진행하였으며 푸다우엘 학교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현지 기업인 SOPROLE와 coca-cola등의 간식 후원으로 아동들과 함께 간식을 먹고 후원자와 모든 아동들이 함께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행사가 열린 푸다우엘 학교는 산티아고 내 상대적으로 낙후된 푸다우엘(Pudahuel)지역에 위치한 학교로 편부모가정의 아동이 많고 지적 장애를 가진 아동의 비율이 높습니다. 이에 굿네이버스 칠레지부에서는 푸다우엘 학교의 시설개선과, 교육동기 향상을 위한 교육 심리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체육대회와 같은 체험프로그램을 개최하여 아동의 건강증진과 자신감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환경에 있는 칠레 아동과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굿네이버스 칠레 지부는 아동의 권리를 증진하고, 아동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어려운 환경에 있는 칠레 아동과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