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필리핀 지부, 아동권리 콘서트 진행

2012.12.05

 

1.jpg 

 

우리 단체 필리핀 지부(지부장 안형구)는 지난 11월 24일 세계아동권리주간을 맞이하여 아동권리콘서트 ‘I LIKE(I live, Inform Educate: Karapatan Para sa Kabataan)’를 진행하였습니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굿네이버스 필리핀 8개 사업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CDC(Community Development Committee)와 지역정부관계자들 250여 명이 참석하여 2012년 CDC annual meeting과 UN CRC 및 Girl Child 포럼을 진행하였습니다. 지역 청소년 아동권리위원들과 유니세프 필리핀, 플랜인터내셔널 필리핀이 파트너로 참석하여 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아동권리 서명캠페인을 진행하고 포토부스를 만들어 가족들이 함께 동참하여 권리에 대해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저녁에 진행된 아동권리콘서트는 필리핀 내 유명밴드와 가수들의 공연과 아동권리에 대한 영상과 메시지를 통해 함께 아동권리를 증진하고 참여, 나눔, 기부에 대해 나누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약 4,000여 명이 참석해 밤 12시가 넘어서야 마무리가 된 이번 행사는 마지막까지도 많은 시민들의 관심 속에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많은 격려와 후원을 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아동권리와 나눔을 더욱 알리는데 앞장서는 필리핀 지부에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