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칠레 지부, 세계 보건의 날 맞아 아동건강증진교육 진행

2013.04.19

 

1.jpg 

 

 

우리 단체 칠레 지부(사무장 박병선)에서는 지난 4월 7일 세계 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우알라녜(Hualane) 지역에서 아동건강증진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설립된 아동치과병원 Centro Dental에서 진행되었으며, 해당 지역에 위치한 Monsenor Manuel Larrain 학교의 4~5세 아동 2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치과의사에 의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애니메이션을 통해 양치질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고, 치아 모형을 이용하여 올바른 양치질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영양소에 관한 교육을 진행, 건강에 좋은 영양소를 가진 음식과 그렇게 않은 음식을 구분하고, 적절한 섭취량을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동들이 가정에서 보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그림카드와 칫솔, 치약을 나누어주었으며, 마지막으로 아동의 구강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 구강검진을 실시하였습니다.

 

 

 2.jpg

 

 

칠레 우알라녜 지역은 구강보건의 중요성이 상대적으로 덜 강조되어 있어서 학령기 아동 대상 구강보건 서비스가 필요한 지역입니다. 이에 굿네이버스 칠레 지부에서는 지난해 11월 아동치과병원 Centro Dental을 개소하여 지역아동과 주민들을 위해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 달 관할지역의 학교를 방문하여 보건위생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칠레의 아동들이 적절한 의료서비스를 받으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