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도미니카공화국 지부, 소그룹 저축 프로그램 워크샵 실시

2013.05.14

 

1.jpg 

 

 

우리 단체 도미니카 공화국 지부(사무장 조향) 라스하비자스(Las Javillas) 사업장 에서는 지난 4월 둘째 주부터 총 4회에 걸쳐 ‘소그룹 저축 프로그램 워크샵’을 실시하였습니다.

 

‘소그룹 저축 프로그램’은 은행 계좌를 소유하고 있지 않은 지역 주민들이 소그룹을 구성하여 일주일에 한 번 적은 금액을 함께 저축하고, 이렇게 축적된 자본을 바탕으로 그룹 구성원에게 대출해주거나 작은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자립심이 고취되며, 저축하는 습관과 절제력을 기르고, 전략적으로 재정을 관리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소득증대사업 촉진과 마을 결속력 강화를 통한 사회적 안전망 구축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번 워크샵에는 매회 20명 이상의 지역 주민들이 참석하였으며, 소그룹 저축 프로그램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미래에 대한 비전을 그려보는 뜻 깊은 시간으로 채워졌습니다.

 

도미니카공화국 지부의 로스관둘레스(Los Guandules) 사업장에서는 이미 200여 명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오는 18일에는 1년간 저축을 마친 14명의 주민과 청년들이 소규모 창업 준비과정을 수료할 예정입니다. 라스하비자스 사업장에서도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비즈니스계획 및 회계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며, 400여 명의 지역 주민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그룹 저축 프로그램을 통하여 지역 소득증대사업이 활성화 되고, 가계의 경제적 상황 개선이 아동 교육 투자 등 지속가능한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미니카공화국 지부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