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우리 단체 라오스 지부(사무장 문성원)는 지난 5월 23일부터 비엔티안 주(Vientiane Province) 믄 지역개발사업장(Meun CDP)의 8개 마을에 대한 물품 지원에 착수했습니다.
배분 첫날에는 라오스 지부의 문성원 사무장과 폰시빌라이(Phonsivilay) 마을의 이장이 아동들에게 직접 물품을 나눠주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날 배분을 시작으로 라오스 지부는 옷, 신발, 학용품 등 108,093 달러 상당의 물품을 폰시빌라이(Phonsivilay), 퐁암(Phonngam), 나냐오(Nangao), 나부아(Naboua), 남헌(Namhon), 나빠파이(Napaphai), 남펀(Namphern), 논똥(Nonetong), 8개 마을의 초등학교와 남헌(Namhon), 남펀(Namphern) 마을의 2개 중학교에 배분하였습니다.
이번 물품 배분을 통해 결연 아동 1,587명을 포함한 초등학생 4,272명이 혜택을 받게 되었으며, 2개 중학교에는 교사들이 교육에 사용할 수 있는 기초자재들 또한 지원되었습니다.
이번 물품 배분 사업은 라오스 지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지역사회기반 교육프로젝트(Community-Based Education Project, CBEP)의 일환으로, 향후 씨엔쾅(Xiengkhuang) 주에서도 진행 될 예정입니다.
현지 아동들에게 기초 교육 자재 지원을 통해 좋은 환경에서 양질의 교육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라오스 지부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