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캄보디아 지부, 양계 협동조합 식당 오픈

2013.06.27

 

1.jpg 

 

 

우리 단체 캄보디아 지부(지부장 이성범)는 지난 6월 7일 데이로우 양계 협동조합과 함께 반티민제이 주 시소폰 시에 뽄록 트마이 데이로우 식당(Ponlok Thmei Deilou Restaurant)을 열었습니다.

 

데이로우 양계 협동조합은 올해 초 반노이 지역개발사업장(Banoy CDP)의 20명의 지역주민들이 참여로 시작된 협동조합으로, 이번에 오픈한 뽄록 트마이 데이로우 식당의 운영을 통해 조합에서 키우는 닭의 판매를 촉진하고, 마을 주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소득 창출에 기여할 계획입니다.

 

 

 2.jpg

 

 

이날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 오픈 기념식에는 반티민제이 지역 정부 관계자 및 굿네이버스 지역주민위원회(CDC) 위원들과 지역 신문·방송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뜨거운 관심을 드러냈으며, 약 70명의 손님이 방문하여 조합 식당의 오픈을 축하했습니다.

 

한편, 데이로우 양계 협동조합을 통해 생산된 닭은 반티민제이 지역 NGO의 아동 급식소와 지역시장, 인근 관광지인 시엠립으로의 납품 등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이번 직영식당의 오픈은 조합에서 생산한 닭의 판매를 더욱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지역사회의 소득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캄보디아 지부에 많은 관심과 후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