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필리핀 지부, 굿스토어 & 굿베이커리 오픈

2013.07.12

 

1.jpg 

 

 

우리 단체 필리핀 지부(지부장 안형구)는 주민 소득증대 사업의 일환으로 제과점 ‘굿베이커리(Good Bakery)’와 지역특산품 판매점인 ‘굿스토어(Good Store)’를 오픈했습니다.

 

지난 6월 4일에는 굿스토어의 오픈식이 진행됐습니다. 산이시드로(San Isirdro) 사업장 내의 지역주민들이 조합을 이뤄 운영하는 굿스토어는 청소도구, 가재도구 및 공산품 등을 납품받아 판매하며, 추후 지역주민들이 생산한 수공예품, 주방용품 등의 생필품과 직접 재배한 채소, 과일 등도 판매할 계획입니다. 이번 굿스토어 사업은 삼성물산(삼성 C&T)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2.jpg

 

 

6월 25일에는 띵로이(Tingloy) 사업장 내에 굿베이커리 제과점이 문을 열었습니다. 이 또한 지역주민들로 조직된 조합이 빵의 생산부터 판매, 운영까지 책임지고 있습니다. 영양가 높은 다양한 빵을 생산하여 지역주민들의 관심이 높으며, 판매 또한 점차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띵로이 지역은 섬이라는 지역적 조건으로 인해 공급되는 물품의 제약이 크며, 특히 균형 있는 식자재 공급이 원활치 못해 아동의 영양결핍이 심각한 지역입니다. 이번에 오픈한 굿베이커리는 소득증대의 수단으로 활용될 뿐 아니라, 결식아동에게도 제과를 지원하여 지역 아동들의 영양 결핍을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의 소득을 증대하고, 아동들의 영양, 보건문제 등을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필리핀 지부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