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우리 단체 파라과이 지부(사무장 김수현)는 지난 7월 26일 라스메르세데스(Las Mercedes) 사업장 내에 위치한 바제뿌꾸(Valle Pucu) 지역 커뮤니티센터 개소식을 진행했습니다.
바제뿌꾸 커뮤니티센터는 지난 해 태풍 피해로 인해 사용하지 않은 채 방치되었던 건물을 굿네이버스 파라과이 지부가 새롭게 재보수하여 개소한 것입니다.
커뮤니티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개소식에는 해당 지역아동과 주민 뿐 아니라 라스메르세데스 사업장이 속한 아레구아(Aregua) 시청, 파라과이 적십자사, 바제뿌꾸 생산자 협회의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습니다.
.jpg)
특히 이날 개소식에서 아레구아 아동권리위원회장이자 시장 부인인 리즈 데 레이바 (Liz de Leiva) 여사는 “바제뿌꾸 커뮤니티센터의 개소는 정부기관의 도움 없이도 지역사회의 협력을 촉진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일들을 수행할 수 있는 발단이 되어 주었다” 라고 굿네이버스 파라과이 지부에 감사의 말을 전했습니다.
파라과이 지부는 바제뿌꾸 커뮤니티 센터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아동들의 도서관 및 방과후 교실 프로그램, 소득증대 프로그램, 워크샵 등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파라과이 지부에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