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파라과이 지부 ‘좋은이웃 축구클럽’, 지역리그 참가

2013.12.26

 

1.jpg 

 

 

우리 단체 파라과이 지부(사무장 김수현)가 운영하고 있는 라스메르세데스(Las Mercedes) 지역개발사업장 ‘부에노스 베시노스(좋은이웃)’ 축구클럽 소속 아동들이 지난 10월부터 시작되어 내년 1월까지 진행되는 지역리그에 참가하여 경기를 펼치고 있습니다.

 

라스메르세데스 지역개발사업장이 속해있는 아레구아(Aregua)시의 지역리그는 연령대 별 5개 팀, 총 20개 팀의 참가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부에노스 베시노스 축구클럽은 소속된 아동들 가운데 각 연령대 별 1개 팀씩 총 5개 팀 85명을 선발하여 지역리그전에 출전하였습니다.

 

 

 2.jpg

 

 

굿네이버스 축구클럽은 라스메르세데스와 라빅토리아 지역개발사업장에서 각각 운영되고 있으며, 2012년에 시작된 라스메르세데스 축구클럽의 경우, 현재 지역 내 두 군데로 나뉘어 지역아동 총 220명을 대상으로 주 2회 축구교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축구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아동들의 신체 및 정서발달을 높일 뿐 아니라 방과 후 활동이 부족한 아동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역리그 참가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네트워크 강화와 파라과이지부 축구클럽 아동들에게 동기부여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굿네이버스 파라과이지부는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운영 및 지역사회와 연계시켜 나가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파라과이 지부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