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우리 단체 도미니카공화국 지부(사무장 조향)는 지난 11월 25일부터 12월 12일까지 로스관둘레스(Los guandules) 사업장 아동을 대상으로 창의적 미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예체능 교육의 혜택이 적은 로스관둘레스 아동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1월에 있을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에 앞서, 예체능 관련 교육을 원하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은 1주 단위로 오전반과 오후반으로 나뉘어 2주 동안 총 네 그룹의 아동들이 참여하였으며, 1주차에는 물감으로, 2주차에는 재활용품을 이용하여 미술활동을 진행했습니다.
.jpg)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들의 창의력 향상에 초점을 맞춰,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보다는 미술활동 자체를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스스로 내용을 생각해내고, 그 내용에 대해서 다른 아동들 앞에서 발표하고 토론하였으며, 각자 원하는 교육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습니다. 이를 통해 아동들은 미술에 흥미를 가지는 한편, 생각을 정리하고 자유롭게 느낌을 표현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예체능 교육의 기회를 높이고자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도미니카공화국 지부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