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단체 인도네시아 지부(지부장 박동철)는 지난 12월2일부터 12월20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한인유치원 유아를 대상으로‘제1회 지구촌나눔가족,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를 진행했습니다.
'지구촌나눔가족,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는 한국에서는 이미 두 해째 진행한 대회로, 인도네시아 한인 유치원 아동들에게도 지구촌 빈곤아동의 삶을 공감하고 나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굿네이버스 인도네시아 지부가 주최하고 재인도네시아 한인회와 인도네시아 한인미술협회의 후원으로 한인유치원 총 4곳(리틀램 인터내셔널 스쿨, 열린교회 부속 하나유치원, 사랑유치원, 샌즈 몬테소리 유치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총 166명의 아동들이 참여하였습니다.
.jpg)
.jpg)
인도네시아 한인미술협회의 심사를 거쳐 대상(리틀램 인터내셔널 스쿨 윤조은), 최우수상(열린교회 부속 하나유치원 서호연, 사랑유치원 강예성), 우수상(열린교회 부속 하나유치원 최형우, 리틀램 인터내셔널 스쿨 김온유) 총 5명의 수상자를 선발하였습니다.
12월 20일에 이루어진 대회 시상식에서는 수상 아동과 학부모, 참여 유치원 교사와 굿네이버스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한인미술협회 관계자 등 총 4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시상식 후 굿네이버스 인도네시아 지부 후원아동의 공연이 준비되어 참석자들과 따뜻한 즐거움을 나눴습니다.
향후 ‘제2회 지구촌나눔가족,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는 인도네시아의 어려운 환경에 있는 인도네시아 아동의 모습을 담은 영상을 제작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후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