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단체 도미니카공화국 지부(사무장 조향)는 지난 1월 31일, 로스관둘레스(Los guandules) 사업장 커뮤니티 센터에서 아동권리동화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아동권리동화프로그램’은 굿네이버스 국내 사회개발교육사업 중 CES(아동 힘키우기 서비스)의 아동권리동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아동의 4가지 기본권리(생존권, 보호권, 참여권, 발달권)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아동들에게 아동의 4가지 기본권리에 대한 동화를 들려주고 아동권리에 대해서 함께 의견을 나눔으로써 아동들이 스스로의 권리에 대해 의식을 가지고 흥미를 키우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또한 아동권리 전문가의 양성을 위해 로스관둘레스의 아동권리에 관심이 많은 6명의 ‘아동권리동화 도우미’들을 선발하여 ‘어린이의 권리에 도움이 되는 좋은 어린이(Buenos chicos, Facilitando tus derechos)’ 동아리를 만들었습니다. 이들은 로스관둘레스의 아동들을 위해 아동권리동화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계속해서 아동권리에 대한 정보와 의견을 나누며 아동권리동화 전문가로 지속적으로 활동할 예정입니다.
지난 1월 31일 처음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오전과 오후 총 6개의 반으로 나누어서 진행되었습니다. 총 51명의 아동들이 참석하였고 6명의 아동권리동화 도우미들이 각자 다른 반을 담당하여 아이들에게 권리동화를 들려주고 아동의 기본권리에 대해서 아이들과 소통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더 많은 아이들에게 교육혜택을 주고자 지난 2월 3일 아동권리동화 도우미들은 로스관둘레스 사업장에 위치한 ‘우리지역아동단체’(Fundacion de ninos de mi barrio)의 대표 호세 피나(Jose Fina)와 협약을 맺어 매주 금요일 ‘우리지역아동단체’에서 아동권리동화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동권리 전문가의 양성과 아동의 권리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도미니카공화국 지부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