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우리 단체 도미니카공화국 지부(사무장 조향)는 지난 3월30일, 31일 양일간 산프란시스코 데 마코리스에 위치한 칭겔로사업장 후원아동 25명을 대상으로 아트-포토 워크숍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재능기부로 무상미술교육을 하고 있는 아티스트그룹 ‘엘 프로젝또르 데 수에뇨(El Proyector de suenos)‘와 함께 미술교육프로그램 ’페르소나 헤판타스티코(Personage Fantastico)‘을 진행하였습니다.
양일간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첫째 날 주변에서 구한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고, 둘째 날 간단한 사진이론 수업을 가진 후, 직접 만든 캐릭터를 연기하고 서로 사진을 찍어주는 방식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후원 아동들은 다양한 형태의 만들기, 색칠하기 등의 미술활동을 체험하고, 카메라와 사진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칭겔로사업장을 시작으로 ‘페스소나헤 판타스티코’ 프로그램은 향후 우리지부의 대표 미술프로그램으로 타 사업장에서도 시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이번 워크숍을 통해 촬영된 후원 아동들의 사진은 디자인상품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창출된 수익은 다양한 미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원될 것입니다.
우리 단체 도미니카공화국지부는 다양한 미술활동을 통해 후원아동들이 자신의 생각을 건강하게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고, 창작과정에서 정서적 안정을 느낄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도미니카공화국 아동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다양한 교육에 힘쓰고 있는 도미니카공화국지부에 따뜻한 애정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