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르완다 영부인, 르완다 지부 사업지역 방문

2014.05.08

 

 DSC08607.jpg

 

우리 단체 르완다 지부(사무장 서일원)에 지난 3월 31일, 르완다 영부인이 방문하였습니다. 르완다 영부인은 냐마가베 지역을 방문하여 수혜자들을 만나고, ‘외부지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스스로 개발하고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라’고 마을 사람들을 응원하였습니다. 또한 세계식량기구(WFP), 굿네이버스 등 협력기관들에게 그들의 ‘도움의 손길을 통해 마을주민들의 삶이 변화되고 그들 스스로 자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격려하였습니다.

 

우리 단체 르완다지부는 현재 세계식량기구 (WFP)와 대한민국 정부 간의 협력사업인 Saemaul Zero Hunger Communities (SZHC) 프로젝트의 실행 파트너로 참여하여 르완다 남부 냐마가베 지역 3개 마을에서 약 1,650명의 마을주민 대상으로 각종 지역개발, 역량강화, 소득증대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500-2.jpg

 

계단식 농지개간, 마을회관, 식수시설 등 마을 제반시설을 구축하는 과정 속에서 주민들이 스스로 개발과정에 참여하고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마을발전위원회 구성 및 각종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지역개발의 주인은 외부 원조기관이 아닌 마을사람 본인이라는 인식을 널리 확산시키고 있습니다.

 

우리 단체 르완다 지부는 마을발전의 우선순위를 정하여 농지개간, 식수시설, 교실 및 마을회관 건축 사업에 참여해 왔으며, 올해는 소득증대사업에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르완다의 자립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는 르완다 지부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