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우리 단체 도미니카공화국 지부(사무장 조향)는 지난 6월25일 칭겔로(Chinguelo)사업장에 소수력 발전소를 준공했습니다. 소수력발전 프로젝트는 굿네이버스와 국제연합 계발계획 산하 소규모 펀드 프로젝트(UNDP-SGP), 정부기관 지역전기청 (Unidad de Electrificacion Rural y Suburbana) 공동 투자로 연간 45KW 전력을 생각하여 약 550명의 주민이 혜택을 누리게 됩니다.
전기 공급이 없는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염원과 의지로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우리기관, 정부기관, 유엔기관의 협력으로 타당성 조사부터 공사 완공 및 기계 관리 교육 단계까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습니다.
지속 가능한 에너지원으로 연간 67만5천 달러를 절감하고, 390톤의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주민 전기사용료 관리 위원회를 설치해 시설 비용료를 보수 관리 및 지역 기술 인력 양성에 투자해 선 순환구조를 이루도록 하고 있습니다.
우리 지부는 전기 공급을 통한 지역주민들에게 교육의 기회, 소득 창출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역 주민들 삶의 질 개선과 자급자족이 가능한 역량 강화를 위하여 협력하는 굿네이버스 도미니카 공화국 지부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