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도미니카공화국 지부, 칭겔로 사업장에 소수력 발전소 준공

2014.07.25

 

도2.jpg

 

우리 단체 도미니카공화국 지부(사무장 조향)는 지난 6월25일 칭겔로(Chinguelo)사업장에 소수력 발전소를 준공했습니다. 소수력발전 프로젝트는 굿네이버스와 국제연합 계발계획 산하 소규모 펀드 프로젝트(UNDP-SGP), 정부기관 지역전기청 (Unidad de Electrificacion Rural y Suburbana) 공동 투자로 연간 45KW 전력을 생각하여 약 550명의 주민이 혜택을 누리게 됩니다.

 

전기 공급이 없는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염원과 의지로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우리기관, 정부기관, 유엔기관의 협력으로 타당성 조사부터 공사 완공 및 기계 관리 교육 단계까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습니다.

 

도1.jpg 


지속 가능한 에너지원으로 연간 67만5천 달러를 절감하고, 390톤의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주민 전기사용료 관리 위원회를 설치해 시설 비용료를 보수 관리 및 지역 기술 인력 양성에 투자해 선 순환구조를 이루도록 하고 있습니다.

 

우리 지부는 전기 공급을 통한 지역주민들에게 교육의 기회, 소득 창출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역 주민들 삶의 질 개선과 자급자족이 가능한 역량 강화를 위하여 협력하는 굿네이버스 도미니카 공화국  지부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