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우리 단체 과테말라 지부(지부장 박성락)는 지난 6월 26일부터 7월 16일까지 남도학숙 해외문화체험단 11명과 함께 봉사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남도학숙 해외문화체험단은 3주에 걸쳐 과테말라 지부의 5개 사업장(로마블랑카, 파띠씨아, 아까테낭고, 솔로라, 프라구아 지역)에서 아동들을 대상으로 율동, 공예, 전통놀이 등의 교육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한 학교 벽화 작업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쿡스토브 제작 및 목재주택 건축 등 노력봉사에 참여하였습니다.
남도학숙 해외문화체험단은 “과테말라 지역의 상황을 이해하고 굿네이버스의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전하면서, “작은 것에도 감사해 하는 과테말라 아이들을 보며 세상을 보는 시선이 긍정적으로 변한 것 같다.”라고 활동소감을 밝혔습니다.
2011년도부터 올해까지 4년째 과테말라 지부와 꾸준한 인연을 이어온 남도학숙은 전인적 지도자 육성 및 나눔 정신 함양을 목적으로 2011년부터 올해까지 4년 째 과테말라 지부에서 대학생 봉사단을 파견하여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아동권리 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과테말라 지부와 이러한 노력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고 있는 남도학숙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