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굿네이버스 대학생 자원봉사단'레츠고(Let's Go!)'2기출범
- LG전자,굿네이버스,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는 레츠고 봉사단 2기 최종선발 -
전문사회복지단체 굿네이버스(회장 이일하, www.goodneighbors.kr)가 LG전자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는 대학생 자원봉사단 ‘레츠고(Let's Go!) 봉사단' 2기를 최종 선발했다고 밝혔다.
‘레츠고(Let's Go) 봉사단’은 미래의 한국을 이끌어나갈 대학생이 스스로 주체적이고 창조적인 자원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함으로써 자원봉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며 나아가 대학생 자원봉사 활성화를 돕고자 만들어졌다.
지난 달 19일부터 이번 달 5일까지 약 3주에 걸친 2기 공모전에는 전국 280여 개 대학생 동아리가 지원하였다. 서류전형을 통해 총 103여 개 팀을 1차로 선정하였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지난 20일(금), 심층 면접을 실시하였다. 심층면접은 전문 심사위원 8명에 의해 이루어졌으며 창의성, 노력성, 수행능력, 지속성, 계획성, 적절성 등의 기준으로 지역별,분야별 안배를 고려하여 기존 1기 7팀 포함, 총 70개 팀을 최종으로 선발했다. 선정된 70개 팀 중에서 15개 팀은 해외자원봉사로 활동하게 된다.
최종 선정된 봉사단으로는 시설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마술교육을 실시하는 ‘매직서커스 유랑단’, 조리과 특성에 맞게 어르신들에게 직접 만든 점심식사를 대접하는 청운대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 학생들의 ‘우렁각시’, 중국 연변 지역에서 축산농가 지원과 공중보건봉사활동을 펼치게 될 서울대 수의학과 학생들의 ‘Pallas' 등이 있다.
선정된 자원봉사단에는 LG전자 후원으로 오는 12월까지 약 8개월 동안의 자원봉사활동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향후 팀리더 워크숍 및 현장지도 점검을 통해 자원봉사의 개념 및 효과적인 운영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자원봉사활동 중 발생하는 문제점, 문의사항 등에 대한 전문 수퍼비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굿네이버스 복지사업본부 류경희 본부장은 “대학생들에게 기존의 소극적이고 획일적인 자원봉사에서 벗어나 적극적이고 다양한 자원봉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하였다. 특히 이번 봉사단에는 15개의 해외 봉사팀이 포함되는데 패기 넘치는 한국의 대학생으로서 지구촌에 이웃사랑을 실천함으로서 복지한국의 위상을 드높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 사진이 필요하시면 홍보팀으로 연락바랍니다.
===============================================
굿네이버스 홍보팀 윤보애 간사
TEL. 02) 6717-4065
C.P. 010-4764-3784
EML. pr@gni.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