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언론보도

굿네이버스 변정수 홍보대사 ‘또’ 봉사

2007.11.16



굿네이버스 변정수 홍보대사 ‘또’ 봉사

- 15일, 굿네이버스 변정수 홍보대사 가족과 함께 열흘간의 아프리카 봉사 떠나 -


국제구호단체 굿네이버스(회장 이일하, www.gni.kr) 변정수 홍보대사가 가족과 함께 가난과 질병의 땅 아프리카로 자원봉사를 떠난다.

변정수 홍보대사는 남편 류용운(41)씨와 큰 딸 류채원(9)양과 함께 15일(목)부터 약 열흘 동안 아프리카 케냐에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결혼 10주년을 기념해 다녀왔던 2005년 방글라데시, 막내 딸 정원이를 임신 중에 감행했던 2006년 베트남 봉사활동에 이은 세 번째 해외봉사활동이다.

변정수 홍보대사와 가족들은 굿네이버스 케냐 지부를 방문하고 1:1 결연을 맺어 지원해온 결연 아동 브렌다 아티에노(15)와 웬디아만다(12)를 만날 예정이다. 또한 지라니 어린이 합창단을 만나 격려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변정수 홍보대사는 현재 브렌다 아티에노와 웬디아만다 외에도 총 15명의 해외 아동과 1:1 결연을 맺고 있다.

지라니 어린이 합창단은 케냐 빈민 지역의 아동들에게 희망을 주고, 음악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굿네이버스가 지난 해 창단했다. 지라니 어린이 합창단은 오는 29일 서울교육문화예술회관 공연을 시작으로 약 한 달간 전국 공연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변정수 홍보대사가 합창단의 단복을 지원하기도 했다.

정수 홍보대사는 열흘간의 봉사를 마치고 오는 23일 한국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변정수 홍보대사는 지라니 어린이 합창단 입국 하루 전에 한국에 돌아와 지라니 어린이 합창단원들을 위한 다양한 선물과 이벤트를 준비할 예정이다. 지라니 어린이 합창단은 24일(토)에 입국한다.

굿네이버스 안승진 홍보부장은 “변정수 홍보대사는 오랫동안 변함없이 선행을 펼쳐온 모범 연예인으로서 5년 동안 오히려 우리가 더 감동과 도전을 받곤 했다. 변정수 홍보대사의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서도 많은 사람들이 우리와 같이 도전받고 나눔 행진에 동참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봉사에는 여성 사진작가로 유명한 조선희 작가가 동행해, 아름다운 봉사 장면을 촬영 할 예정이다.

한편, 변정수 홍보대사는 평소 아동학대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중 아동학대예방사업을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굿네이버스’를 알게 되어 홍보대사를 자청했고, 지난 2003년부터 5년 간 꾸준하고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2005년 2월에는 결혼 10주년을 맞아 남편과 함께 굿네이버스 방글라데시 지부를 방문하여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방글라데시 빈민지역 아동과 1:1결연을 맺어 현재까지 지속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방글라데시 자원봉사활동 이후 아프리카의 빈곤과 재난으로 고통 받고 있는 아동의 소식을 듣고 굿네이버스 케냐 지부를 통해 케냐의 2명 외 15명의 아동과 결연을 맺었으며 국내에서의 다양한 행사를 통해 결식아동을 돕고 있다. 또 자신의 브랜드 ‘엘라호야’ 런칭쇼에서 도네이션 행사를 열어 모금액을 굿네이버스에 전달하였다.

지난 해 4월에는 현대백화점 그린마켓에 참여하여, 엘라호야 의류 5,000만원을 기증하였으며, 7월에는 현대홈쇼핑과 함께 엘라호야 1% 기부를 협약하기도 하였다. 7월에는 사랑의 축구공 보내기 자선경매에 참여하였으며, 7월에 가족과 함께 베트남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떠나, 임신 중이면서도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임하여 함께 한 사람들에게 많은 감동을 주기도 했다. 8월, 패션쇼 자선바자를 통해 기금을 전달하였고, 2007년 1월 엘라호야 언더웨어, 아스파라거스 의류를 우리단체를 통해 미혼모의 집에 기증하였다. 3월에는 현대홈쇼핑 후원방송 녹화에 참여하였으며, 지난 달 26일에는 (주)마이다스아이티에서 1:1 해외아동결연 관련 나눔 강의를 했다. 이를 통해 전 직원이 1:1 해외결연을 맺는 감동을 빚어내기도 했다. 지난 8월에는 굿네이버스가 펼치고 있는 세계 빈곤퇴치 행사를 위해 베트남 봉사활동을 함께 다녀온 딸과 함께 빈곤 퇴치를 상징하는 기부 티셔츠를 디자인하고 제공했다. 지난 달 19일에는 결식아동들을 대상으로 ‘경제교육’을 실시하기도 하였으며, 본인의 글이 담긴 도서를 선물하기도 했다.

특히 변정수 홍보대사는 국내아동학대예방과 세계빈곤퇴치를 위한 사회봉사 및 기부문화 발전에 기여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2005년에는 한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10월에서는 ‘2007기부문화 혁신포럼’에서 행정자치부로부터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관련 문의 : 홍보팀 윤보애 간사
---------------------------------
 02) 6717-4065
 010-4764-3784
 
pr@gni.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