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굿네이버스,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 참여…
권리동화·임신체험 등 유괴 및 성학대예방 교육 컨텐츠 전시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이일하, www.gni.kr)가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여하여 최근 성범죄와 유괴 등의 위험에서 우리 자녀들을 보호하는 방법을 고민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굿네이버스는 울산시교육청과 함께 16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2012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여하여 굿네이버스가 실제 어린이집과 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아동 유괴예방 및 성학대예방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안내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박람회에서 굿네이버스는 ‘아동성학대예방인형극’과 ‘아동힘키우기서비스’ 등 어린이집과 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유괴예방 및 성학대예방교육 프로그램 교구를 전시하고 있으며, 교육강사들이 교구를 활용하여 실제 교육현장에서의 교육 진행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아이들이 3kg의 임신 체험복을 입고 임신부의 고통을 간접 체험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체험 교육에도 참여해 볼 수 있다.
굿네이버스 노장우 기획홍보부장은 “최근 아동 성범죄가 극심한 가운데 성학대예방교육에 대한 문의가 많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부모님들과 유아교육기관에서 굿네이버스의 아동학대예방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끝).
관련 문의 ㅣ 언론홍보팀 02) 6717-4065~6 pr@gni.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