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위기가정후원하기
굿네이버스 국내 위기가정지원캠페인

나는 택시운전사,그리고 5살 아들의 엄마입니다.

사람들이 할머니에게 물었습니다.남의 자식인 도윤이 엄마도 20년간 키웠는데이젠 그 자식까지 키워 주냐고.여든이란 나이에 갓난쟁이를 키우는 것이 힘들지 않겠냐고.“애가 무슨 잘못이 있겠어…”할머니는 혼자 남겨진 도윤이를 꼭 지켜주고 싶습니다.

도윤이 후원하기

* 본 캠페인은 실제 사례를 재구성했으며, 가명을 사용했습니다.

불쌍한 내 새끼...좀 좋은 집에서 태어나지...

잠든 도윤이를 바라보는할머니의 눈가에 눈물이 고여 있습니다. 도윤이가 엄마 뱃속에 있을 때 떠나버린 아빠,그리고 홀로 도윤이를 낳고경제적 어려움에 무너져버린 엄마…도윤이는 그렇게 엄마의 위탁모였던 할머니에게 맡겨졌습니다.

“나야 여기서 살다 가면 그만인데...

여기가 원래 사람이 살았던 곳이 아니잖아바람을 막으려고 천을 두 개 치고 자고그래도 춥지...”

세탁소였던 공간을 개조한 낡은 집에 사는 도윤이와 할머니.난방시설이라곤 연탄뿐인 집에서갓난아이를 키우는 건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찬바람이 드는 화장실에서 감기에 걸리지는 않을까할머니는 양동이에 따뜻한 물을 받아빨래 대야에서 도윤이를 씻깁니다.

도윤이 후원하기

내가 칠십만 됐어도...

하루에도 여러 번, 기저귀를 갈아주기 위해도윤이 양발을 한 손으로 들어 올립니다.욱신거리는 어깨와 손목…이제 기저귀를 갈아주는 것조차 힘에 부칩니다. 하루가 다르게 쑥쑥 자라는 도윤이를 보고 있으면자신의 나이가 여든 인 게 원망스러운 할머니… 할머니는 조금만 더 천천히 늙고 싶습니다.

어디서 사는지 모르겠는데주변에서 이런 걸 먹이더라고...

6개월 아기가 사는 집에 도윤이 물건이라곤 벌써 작아진 내의와 옷 몇 벌…이마저도 여기저기서 얻어온 것이 전부입니다.춥지 않게 두툼한 옷도 입히고, 남들 다 먹이는 간식도 먹이고 싶은데...기초생활수급자로 사는 형편에 도윤이 겨울 외투 한 벌 사주지 못한 것이 할머니는 미안할 뿐입니다.

도윤이와 할머니가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여러분들이 함께 도와주세요!

도윤이네 정기후원 일시후원하기

일시후원 계좌 : 신한은행 110-009-542458  (입금자 명, 도윤)

보내주시는 후원금은 도윤이네 가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사용될 예정입니다

  • 주거환경개선

    도시가스 보일러 설치
    집 내부 단열공사

    주거환경개선 이미지
  • 생계지원

    생활 지원비(공과금)
    식료·생필품 지원

    생계지원 이미지
  • 육아지원

    육아용품 지원
    (옷, 이유식, 장난감, 도서)

    육아지원 이미지

후원금은 일차적으로 도윤이와 할머니 가정에 지원되며, 이후 모인 금액은 굿네이버스가 운영하는국내 52개 지부를 통해 도윤이네와 유사한 환경의 위기가정을 지원하는데 사용됩니다.

저작권자(c) 굿네이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