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우리 단체, 라오스 고위급 공무원 보건의료 역량강화 위한 초청 연수 진행

2022.05.12

우리 단체는 강북삼성병원(원장 신현철)과 함께 라오스 보건부 고위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초청 연수를 진행했습니다. 

 

우리 단체, 라오스 고위급 공무원 보건의료 역량강화 위한 초청 연수 진행

 

이번 연수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국별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라오스 성생식 모자보건 접근성 개선을 위한 서비스 수준 강화 및 지역기반 프로그램’ 사업으로 4월 23일부터 7박 8일간 서울에서 진행됐습니다. 연수에는 라오스 중앙 보건부 짠타넘(Dr.Chantanom Mantitap) 국장을 포함한 중앙 보건부 및 북부 3개 지방(루앙프라방 주, 우돔싸이 주, 루앙남타 주) 보건부 고위급 공무원 총 8명이 참여했습니다.

 

연수단은 모자보건 정책 입안자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국 모자보건 정책 및 시스템 ▲보건진료소를 중심으로 한 한국 일차 보건의료의 발전사 ▲건강검진 운영 시스템 교육 ▲강북삼성병원 산부인과 진료 시스템 교육 ▲KOICA 방문을 통한 한국국제개발협력 이해 등의 교육을 이수했습니다.

 

연수가 시작되는 25일에는 사업의 대표 수행기관인 우리 단체에서 입교식이 진행됐습니다. 입교식에는 우리 단체 김중곤 사무총장이 참여하여 입교식 환영사를 전했으며, 이어 우리 단체에 대한 소개와 모자보건 사업 및 라오스 PMC 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단체, 라오스 고위급 공무원 보건의료 역량강화 위한 초청 연수 진행

 

연수에 참여한 라오스 중앙 보건부 짠타넘 국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한국의 의료시스템 및 모자보건 정책의 발전 과정을 배울 수 있길 바란다”며, “라오스 모자보건의 질적 향상을 위한 정책 방향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우리 단체는 라오스에서 전문적인 모자보건 사업이 진행되어 산모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아이를 출산하여 양육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