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권역대표단 4기 위촉

2024.10.28

지난 19일, 우리 단체는 아동권리옹호 증진을 위한 아동 참여 조직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권역대표단 4기 발대식을 진행했습니다.

 

굿모션 권역대표단 4기_본문1.JPG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은 우리 단체 전국 61개 사업장에서 지역사회 아동권리 증진을 위해 진행되는 아동 참여권 증진 사업으로 아동 스스로 권리를 인식하고 실생활에서 아동권리 침해 상황을 살펴 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정책을 제안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가는 아동 참여 조직입니다.

 

2019년부터 시작된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은 매년 약 1,500명의 아동이 참여하여 다양한 정책제언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번 권역대표단 4기 아동 10명(김도영, 김민서, 권도윤, 문시현, 안서윤, 이지성, 이태성, 정찬욱, 조은채, 조은성)은 전국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을 대표하여 활동할 예정입니다.

 

굿모션 권역대표단 4기_본문2.JPG

 

이날 발대식에서는 권역대표단 4기 위촉과 각 지역을 대표하여 활동을 공유함과 더불어 권역대표단 활동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우리가 바라는 세상’에 대해 그림을 그리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동들은 자신만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세상, 평화와 협력의 세상, 차별 없이 모두가 평등하게 뛰어놀 수 있는 세상, 귀 기울여주는 세상, 깨끗하고 행복한 세상, 함께 하는 세상, 꿈꿀 수 있는 세상을 바란다며 목소리를 내었습니다.

 

권역대표단 4기는 앞으로 한 해 동안 ‘아동들이 바라는 세상’을 위한 좋은 변화를 이룰 수 있도록 우리 단체의 다양한 아동권리옹호사업 및 캠페인에 제언·자문 역할을 수행하고,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기고, 토론회, 간담회 등에 참여하여 아동 당사자의 의견이 반영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목소리를 낼 예정입니다.

 

우리 단체 김웅철 사무총장은 “그동안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은 지역사회 내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아동 관련 인프라를 개선하는 등 많은 성과를 이루어냈다”라며, “1년간 진행될 권역대표단 4기 활동을 응원하며, 굿네이버스는 앞으로도 아동 참여권 증진을 통해 아동들이 바라는 세상, 아동행복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전했습니다.

 

경기권역 대표 문시현 아동은 “아동을 위한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 수 있는 굿모션 활동에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권역대표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아동이 바라는 세상을 만들어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권역대표단 4기를 중심으로 진행될 다양한 아동권리활동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