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사랑 + 나눔 = 희망

2018.03.06
서로서로 사랑을 전하고 있는 사람들의 이미지
굿네이버스는 지난해 MBC 플러스와 함께 국내 위기가정 아동을 돕기 위한 ‘휴먼다큐 사랑플러스’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총 4부작에 걸쳐 방송에 소개된 아이들에게 따뜻한 봄소식과 함께 좋은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우리의 관심이 필요한 아이들

지난해 겨울은 유난히 추웠습니다. 미디어 캠페인을 위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을 만날 때마다 다가오는 겨울을 잘 견딜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섰습니다. 질병과 빈곤, 그리고 세상의 외면이 아이들의 마음마저 얼어붙게 만든 건 아닌지… 아이들에게 필요한 건 누군가의 진심 어린 위로와 따뜻한 사랑이었습니다.

아픔을 나누고, 사랑을 더하다

지난해 9월부터 굿네이버스는 국내 위기가정 아동을 돕기 위해 MBC 플러스와 함께 ‘휴먼다큐 사랑플러스’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갑작스러운 뇌종양으로 더 이상 뛸 수 없게 된 기극이와 희귀난치병을 앓고 있는 준서의 이야기가 첫 방송의 사연으로 소개되었습니다. 목소리 재능기부에 참여한 배우 유인나 씨와 소유진 씨의 내레이션에 시청자들은 화면 속 아이들과 함께 아파했고, 함께 울었습니다.
캠페인 이미지 1. MBC 드라마넷 채널에서 특집으로 방송된 휴먼다큐 사랑플러스 2. 굿네이버스 홈페이지에서 동시에 진행된 사랑플러스 캠페인
1. MBC 드라마넷 채널에서 특집으로 방송된 '휴먼다큐 사랑플러스'
2. 굿네이버스 홈페이지에서 동시에 진행된 '사랑플러스' 캠페인

따뜻한 사랑으로 전해진 나눔

힘겨운 상황에서도 꿈을 향해 한 발 한 발 내딛고 있는 일곱 명의 아이들 사연이 한 달에 한 번, 4개월 동안 전파를 탔습니다. 아이들의 안타까운 사연에 공감한 시청자들은 지속적인 나눔 참여를 약속했습니다. 네이버 TV, 같이가치 with Kakao, 굿네이버스 홈페이지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동시에 진행된 캠페인을 통해서도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좋은 이웃들의 따뜻한 사랑이 이어졌습니다.

더 많은 아이들에게 봄소식을

투병 중에도 미소를 잃지 않던 아이, 가난 속에서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던 아이. 그 아이들에게 이제라도 필요한 도움을 전할 수 있어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2018년에도 좋은 이웃들의 사랑이 화수분처럼 더해지는 ‘휴먼다큐 사랑플러스’ 방송과 캠페인은 계속됩니다. 더 많은 소외된 아이들에게 따뜻한 봄소식이 전해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길 기대합니다.
 
스토리 펀딩이 진행된 같이가치 with Kakao 웹 페이지
- 스토리 펀딩이 진행된 같이가치 with Kakao 웹 페이지
 
2018년 특집 ‘휴먼다큐 사랑플러스’는 3월~6월, 9월~12월 총 8부작에 걸쳐 방송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일정과 방송 내용은 굿네이버스 홈페이지, MBC 드라마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배우 유인나씨 인터뷰 이미지 평소 많은 사람에게 받은 사랑을 어떻게 보답할 수 있을까 늘 고민하고 있었는데 저의 작은 나눔이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되어줄 수 있다고 생각해서 참여하게 되었어요. 배우 유진씨 인터뷰 이미지 우리가 조금 더 관심을 가지고 손길을 내민다면 아이들이 좀 더 환하게 웃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재능기부에 참여한 연예인 소유진 손태영 양희은 워너원 유인나 유진 장현성 장희진 정유미 캠페인에 참여한 좋은 이웃 MBC 드라마 MBC드라마넷 방송 906명 방송 같이가치 스토리펀딩 74,887명 온라인캠페인 1076명 SNS캠페인 14490명
아이들에게 찾아온 좋은 변화 휴먼다큐 사랑플러스 방송과 캠페인을 통해 모인 후원금으로 방송에 소개된 아이들에게 좋은 변화를 선물할 수 있었습니다. 일곱 명의 아이들에게 필요한 의료비와 생계비, 주거비 등을 지원하였으며 향후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자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악성 뇌종양을 앓고 있는 기극 친구들과 뛰어놀기 좋아하던 기극이는 어느 날 갑작스러운 두통과 구토 증세로 병원을 찾았습니다. 악성 뇌종양을 진단 받은 기극이는 어른도 견디기 힘든 항암치료와 수술을 의젓하게 견디며 다시 학교에 돌아갈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었스니다. 학교에 돌아갈 날을 꿈꿔요! 두 차례의 뇌종양 수술을 무사히 마친 기극이는 지난 8월부터 12월까지 6차 항암치료를 받고 2월에는 조혈모세포 이식을 진행했습니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검진을 받고 건강을 회복할 때까지 지속적인 치료를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희귀난치병으로 집 안에 갇힌 준서 할아버지와 단 둘이 컨테이너에서 살고 있는 준서는 원인 모를 병으로 검게 변해버린 피부의 통증과 근육 경직으로 고통스러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컨테이너 집의 열악한 환경 탓에 준서의 증상은 더욱 심해지고 있었습니다. 새로운 보금자리, 새로운 희망 준서와 할아버지는 후원자들의 도움으로 컨테이너 집에서 이사해 안전하고 쾌적한 보금자리에서 따뜻한 겨울을 보냈습니다. 그동안 많이 불편했던 피부병과 근육 경직을 치료하고 있었으며 걸음걸이를 교정하기 위한 인대 수술도 앞두고 있었습니다. 남은 한쪽 눈마저 시력을 잃어가던 은희 조산아로 태어난 탓에 발달이 더딘 줄로만 알았던 은희. 이미 한쪽 눈의 시력을 잃은 은희가 남은 눈의 시력과 다리 기능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병원치료가 필요하지만 지체장애인인 엄마의 소득으로는 병원비를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새로운 보금자리, 새로운 희망 방송 직후 은희는 병원에 입원하여 눈과 다리의 정밀 검사를 진행하고 다리 재활 치료를 위해 보조기를 지원했습니다. 아직 은희가 말할 없어 시력 검사는 불가능하지만 앞으로 성장 과정을 지켜보며 안과 치료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미디어팀 조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