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좋은이웃이야기

[굿멤버스데이] 1월의 이야기

2016.02.05



Step 1. 즐거운 저녁 시간 Good Dining

2016년 1월 28일,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굿네이버스를 궁금해 하시는 많은 회원님들께서 굿멤버스데이에 참석해 주셨습니다.

첫 시간에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식사를 하며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자 서로 처음 만나는 사이임에도 불구하고 ‘좋은 이웃, 굿네이버스’ 라는 이름 하나만으로도 마음이 따뜻해지고, 서로의 나눔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는데요.





이야기를 나누며 라운지에 있는 결연 아동의 집에서 함께 사진도 찍고, 굿멤버스 나눔 트리에도 손자국을 남겨보며 좋은 추억들을 만들어 갈 수 있었습니다.






Step 2. 소중한 사람들과의 이야기 Good Talk

내가 아닌 또 다른 좋은 이웃, 그들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나의 좋은 이웃은 누구인가요?’ ‘굿네이버스 사업장 중에서 꼭 한 번 방문해 보고 싶은 곳은 어디인가요?’ 등등
여러 가지 질문지를 뽑아보고 답하면서, 좋은 이웃 회원님들이 굿네이버스에 대하여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나눔에 대하여 어떤 마음을 가지고 계시는지 알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





또, 다양한 이미지카드를 뽑아 보면서 질문들에 대한 답을 재미나게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내가 가보고 싶은 굿네이버스 사업장은 어디인지?’, ‘굿네이버스 좋은 이웃 콘서트에 어떤 게스트가 왔으면 좋을지?’ 에 대해 알맞은 카드를 골라 그 이유를 설명하였는데요.
재치있고 톡톡 튀는 답변이 많아서 즐거운 웃음이 끊이지 않았답니다.






Step 3. 그리고 함께해서 좋은 이웃 Good Neighbors

마지막으로 내가 후원하고 있는 굿네이버스는 어떤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름하여 좋은 이웃의 좋은 질문 시간!! 이 시간에는 특별히 굿네이버스에게 꼭 질문하고 싶었던 것을 물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결연 아동이 후원자 편지를 받으면 어떤 반응이 있는지?’, ‘친구에게 굿네이버스를 소개할 수 있는 방법’, ‘결연 아동이 학교 교육과정을 마치게 되면 어떻게 되는지?’등의 질문을 받고, 실제로 현장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속 시원한 답변을 듣는 시간이었습니다.
(어떤 답변을 받았는지 궁금하시죠? 2월 굿멤버스데이에 참여하시면 다양한 질문들에 답변을 들으실 수 있답니다. )



2016년 첫 번째 굿멤버스데이는 맛있는 식사와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사람들,
그리고 좋은 이웃들이 만들어가는 좋은 변화들을 지켜보고 나누는 감동의 시간이었습니다.

아직 이 추억의 시간을 경험해 보지 못하셨나요?
매월 마지막주 목요일마다 굿멤버스데이는 좋은 이웃 회원님들을 기다리고 있으니 좋은 이웃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특별히 2월에는 목요일이 아니라 26일 금요일에 굿멤버스데이가 진행된다고 하네요.
Hello, My Good Neighbors!를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6년 좋은 이웃과 더불어 함께할 굿멤버스데이를 앞으로도 기대합니다.







굿멤버스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