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좋은이웃이야기

좋은 이웃이 모이면 무슨 일이 생길까요?

2017.07.07
 좋은 이웃 나눔원정대 200여 명이 하나로 뭉쳤습니다. 무슨 얘기냐고요? 영양 지원이 필요한 니제르 아이들을 위해 200여 명의 좋은 이웃이 마음을 모아서 니제르 아이들을 위해 급식소를 건축하기로 하였거든요! 좋은 이웃이 모이면 어떤 변화를 이루어낼 수 있는지, 세상을 위한 좋은 변화를 이루는 좋은 이웃들의 나눔 이야기 들어보실래요?
 

# 좋은이웃 나눔원정대는?
 굿네이버스 정기회원과 함께 후원 추천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진행하는 캠페인입니다. 나눔원정대는 더 많은 사람들이 쉽게 나눔을 접하고, 시작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첫 번째 프로젝트, 니제르 아이들이 쑥쑥 자라는 영양만점 급식지원

 지난 3월 굿네이버스는 사하라 사막 중남부 내륙에 위치한 니제르 아이들을 위해 급식지원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덥고 건조한 기후가 지속되는 니제르에서는 풍족한 식량을 구하기가 매우 어려워 아아들은 늘 배고픔을 견뎌내야만 했는데요. 아이들에게 영양 만점 맛있는 급식을 지원하기 위해 정기후원 총 400만원을 목표로 “영양만점 급식지원”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200여 명의 좋은 이웃님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달성되었는데요! SNS를 통해 친구, 가족, 연인 등에게 나눔의 동참을 독려해준 좋은 이웃들의 마음도 엿볼 수 있었어요. 함께 해주신 좋은 이웃님들의 나눔으로 영양만점 급식지원 프로젝트는 현재, 니제르에 급식소 건축을 위한 부지와 업체 선정하고, 지역정부와의 MOU 체결이 완료되어 니제르 아이들의 영양개선을 위해 첫 발걸음을 폴짝 뛰었습니다.
 
 
 굿네이버스 김현주 홍보대사도 니제르에 방문해서 좋은 이웃들이 나눠준 따뜻한 사랑과 소중한 나눔에 감동받아 현장의 소식들을 전달해주었습니다. 좋은 이웃들이 만들어가는 세상의 따뜻한 변화들로 우리내 마음도 따뜻하게 물들어 갑니다.

두 번째 프로젝트, 몽골 아이들의 마음을 지키는 이동식 도서관

 나눔원정대 시즌2는 아시아로 GO! GO! 몽골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몽골하면 말을 탄 유목민이 멋있게 미소 짓는 모습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그 유목민들이 지금은 생계를 위해 도시로 몰려오고 있다고 해요.
 그러다보니 몽골의 수도 올란바타르는 도시빈민 등 취약계층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도시 인구의 43%가 빈민촌에서 생활을 하고 있고, 4,000여명이 넘는 ‘거리의 아이들’이 마땅히 살 곳이 없어서 겨울이며면 추운 한파에 도시 맨홀 내 지하에서 생활하고 있어요. 아이들이 거리로 나오기 시작하면서 청소년 범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어요.

 그래서!! 굿네이버스는 몽골의 아이들의 마음을 돌봐주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는 장소를 선물해주기 위해, 버스를 개조한 이동식 도서관으로 아이들이 있는 지역 구석구석 찾아가고자 합니다!
 
 벌써 따뜻한 나눔의 소식을 들은 좋은 이웃들이 몽골의 도서관 건립을 위해 함께해주시고 있는데요 정기 후원 총 370만원을 목표로 한 몽골 이동식 도서관 지원에 더 많은 좋은 이웃이 동참해주시면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재미있는 도서관을 선물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사회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답니다.
 
[좋은 이웃의 나눔을 통해 아이들이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과 이동식 도서관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 몽골 현지에서 온 특별한 선물, 짜잔~

 몽골 아이들을 위한 이동식 도서관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소식에 몽골 현지에서 아주 특별한 기념품을 보내왔습니다.
 
 
 바로 양 인형과 낙타 인형, 그리고 몽골 지도 모양 게르 모형인데요, 이 프로젝트를 후원해주시는 회원님들께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요청 드리며, 이렇게 몽골을 기억할 수 있는 기념품이 전달되고 있습니다. 이 기념품들을 보니 몽골이 어떤 국가인지 더욱 궁금하고, 꼭 한 번 방문해보고 싶네요! 후원 기념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캠페인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몽골 현지에서 수공예로 생산한 이 기념품들이 좋은 이웃 회원님 만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너무 귀엽지요? (Pick me pick me pick me up♪) 낙타 인형과 양 인형들이 몽골을 사랑해줄 수 있는 주인을 빨리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하며! 프로젝트 100% 달성 시에는 도서관에 후원자의 이름이 새겨진 현판도 설치될 예정이라고 하니 색다른 보람을 느낄 수 있는 후원이 될 것 같아요!

 10명, 100명, 200명... 한 사람 한 사람이 모여서 만드는 세상을 위한 좋은 변화! 앞으로도 함께 응원해주세요!!
 

↓↓↓몽골 아이들 이동식 도서관 지원이 궁금하신 분은 하단 배너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