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좋은이웃이야기

함께하니 지킬 수 있어요!

2018.02.07
2018년 새해가 밝은지 벌써 한 달이 지났어요! 새해가 각자 생각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한걸음 내딛었나요? 올 해에는 다이어트에 꼭 성공하리라!, 자격증을 반드시 취득하리라!, 아침 형 인간이 되리라! 좋은 이웃 회원님들도 다이어리에 예쁘게 적고 친구들에게 공표하며 불타는 의지를 다졌겠죠? 여기 새해를 맞이하여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나눔 다짐에 동참하신 좋은 이웃 회원님들이 있습니다. 모두 어떤 다짐을 했을까요?

# 2018 연말감사카드 나눔 약속

회원님께 전달됐던 2017 연말감사카드 이미지
2017년 12월, 정기우편물을 통해 좋은 이웃에게 전달된 연말 감사카드 기억하시나요? 이번에는 2018년 나의 나눔 다짐을 적어 SNS에 공유해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리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했어요! 빈칸을 꽉 채워서 나눔 다짐부터, 삐뚤빼뚤 어렵지만 정성스럽게 적은 나눔 다짐까지. 한파 주의보가 계속되는 추운 날씨지만 마음만은 따뜻할 수 있었어요!

강추위까지 녹이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많은 좋은 이웃들이 SNS에 나눔 약속을 올려 주셨는데요! 그 중 세 명의 좋은 이웃을 만나볼까요?
#최O택 좋은 이웃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자!’엄마는 카메룬에 있는 형을 후원하고, 저는 지역에서 참여하는 길마켓(나눔 마켓)에서 더 이상 쓰지 않는 물건을 팔아 얻은 수익금으로 해외 친구들이 공부 할 수 있도록 조금씩 후원하고 있답니다! 나누는 일이 즐거워졌어요! 몽골에 있는 이동식 도서관에서 친구들이 공부 열심히 할 수 있게 되면 좋겠어요! #송O윤 좋은 이웃 ‘용돈을 아껴서 더 많이 나눌 거예요!’7살 때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를 통해 학교에 가지 못하고 일을 해외에 살고 있는 오빠를 보게 되었고 마음이 아팠어요. 해외에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난 뒤에는 큰 도움은 아니지만 용돈을 모아 더 많이 도와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금은 아직 어려 많은 도움을 줄 수 없지만 나중에 빵 가게 사장이 되어 더 많이 나누고 싶어요!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커서 나중에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길 바라! 
#손O찬 좋은 이웃 ‘10년이 지나도 후원할거예요’내가 먹고 싶은 간식 한 번 덜 먹고 갖고 싶었던 킥보드를 사는 대신 멀리 있는 친구를 도운지 약 2년째랍니다. 내가 건강해야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다는 부모님 말씀처럼 운동도 열심히 하고, 오래오래 10년이 지나도 후원을 계속할거예요! 제니파!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내! 선생님이 되고 싶은 너의 꿈 꼭 이뤘으면 좋겠어!

# 온라인이벤트 나눔의 약속

정기우편물을 통해 오프라인으로 나눔의 약속을 함께했다면 온라인에서도 이벤트를 통해 함께했던 나눔의 약속! 어떤 약속들이 있었는지 볼까요?
나눔약속1. 2018년에도 변치않고 1996년부터 시작한 소중한 나눔을 계속 실천하겠습니다. 나눔약속2. 고3이 되는 새해를 시작하며 나눔도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처음으로 헌혈을 해보려고 합니다! 나눔약속3. 2018년 학생에서 벗어나 직장인이 되는 만큼, 더 큰 책임감으로 나누며 살겠습니다. 나눔약속4. 2017년 연말을 맞아 새로운 아동에게 1:1후원을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나눔약속5. 어제보단 오늘이 오늘보단 내일이 내가 조금 더 다른 사람에게 웃음을 줄 수 있게 되기를.. 나눔약속6. 큰 금액은 아니더라도 내 마음이 전해질 수 있다면 언제든지 나눔을 행하겠습니다. 나눔약속7. 나눔의 따뜻함을 저 뿐만 아니라 주변사람들에게도 널리널리 알리겠습니다. 나눔약속8. 2018년 내가 가진 재능을 가지고 봉사하며 나누는 사람되기 나눔약속9.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 회원10.주변사람들께 웃음과 사랑은 나눔하겠습니다. 그것들이 나누어지면 더 많은 후원으로 이루어지도록
다짐과 약속은 늘 끝까지 지키는 일이 어려운 것 같아요. 작심삼일 이라는 말도 있죠, 하지만 함께하면 쉬워지고 재미있어집니다. 참 신기한 일이예요. 굿네이버스는 좋은 이웃과 함께, 좋은 이웃은 굿네이버스와 나눔을 이어가니 함께하는 우리는 약속과 다짐을 잘 지킬 수 있어요! 같이 하니까 지킬 수 있어요!
2018년 좋은 이웃 회원모임 한 눈에 보기!
2018년 좋은 이웃 회원 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