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좋은이웃이야기

I’m your PEN 9기 오리엔테이션

2018.05.04
결연 아동을 향한 좋은 이웃의 따뜻한 마음, 좋은 이웃에게 전하는 결연 아동의 감사한 마음이 서로에게 전해질 때는 번역된 내용이 함께 전달되는데요. 그 과정에 함께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번역 재능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I’m your PEN입니다.

전 세계 모든 이웃의 통로가 되어 회원님과 결연 아동의 소중한 마음을 전달하는 I’m your PEN. 회원과 결연 아동의 마음을 소중하게 연결하기 위해 참여한 I’m your PEN 9기 번역자원봉사자들이 오리엔테이션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그 뜨거운 현장을 지금 확인해 볼까요?

# 만나서 반가워요.

I’m your PEN 9기 회원서신 및 아동답신 신규 번역자원봉사자 오리엔테이션이 굿네이버스 회관 1층 강당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제 곧 아기가 태어나는 예비 엄마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온 회원님까지 따뜻한 마음과 설렘을 가득 안고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셨어요. ‘1년 동안 나와 함께 활동할 회원들은 누구일까?’ 궁금함과 어색함도 잠시. I’m your PEN이라는 이름으로 함께 하게 된 좋은 이웃이 즐겁게 활동할 수 있도록 서로를 소개하고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Step up!

I’m your PEN이 되기 위해 꼭 필요한 시간! 봉사활동의 의미부터 회원서신 및 아동답신 소개, 번역 방법 안내, 번역관리 시스템 활용법까지 알찬 내용을 담아 열정 가득한 시간을 보냈는데요. 결연 아동과 회원에게 서로의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편지 번역의 유의사항까지 살펴보았답니다.

# 노하우 전수

I’m your PEN 활동에 유용한 노하우가 있다면? I’m your PEN 6기부터 8기까지 활동하신 손정원 선배님의 꿀팁을 전수받는 시간을 가졌어요. 오랜 경험으로 체득한 실용적인 번역 팁뿐 아니라, 봉사활동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마음가짐’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어요. 번역자원 봉사활동이 회원과 결연 아동을 이어주는 연결고리임을 기억하며, 1년 동안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기 위해 매주 같은 시간에 알람을 맞춰두었다는 손정원 회원님의 열정. 너무 감동적이지 않나요? >_<

# 실습도, 다짐도 실전처럼!

앞서 받은 교육을 되새기며 번역 실습을 진행했어요. 퀴즈처럼 재미있게 그러나 실전처럼 꼼꼼하게 오답노트까지 확인했답니다. 마지막으로 2018년 9기 I’m your PEN 회원서신 및 아동답신 봉사자로서 다짐과 선언을 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많은 분들이 다짐해주신 ‘성실’한 PEN이 되겠다던 그 약속. 한 해 동안 꾸준히 활동으로 이어지길 굿네이버스가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 2018년 I’m your PEN

지금까지 I’m your PEN 회원서신 및 아동답신 오리엔테이션 현장을 둘러보았습니다. 올 한해 I’m your PEN 9기로 함께 해주시는 번역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과 결심이 굿네이버스 회원과 결연 아동을 이어주는 소중한 연결고리가 되길 기대해봅니다.
올해 I’m your PEN으로 함께하지 못해 아쉬운 좋은 이웃이 계신가요? 매년 회원과 결연 아동을 연결해 줄 소중한 I’m your PEN을 모집하고 있으니 내년 I’m your PEN에 꼭 함께해주세요! 꼭이요~ :)

 

딸을 임신하면서 좋은 일을 하고 싶어서 후원을 시작하게 되었고, I’m your PEN을 알게 되었어요. 올해 건강하게 예쁜 딸을 출산하고 열심히 I’m your PEN으로 활동해서 이후에도 봉사활동을 꾸준히 하고 싶어요. 언젠가 딸과 함께 봉사활동 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9기 강유영 봉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