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굿네이버스 대학생 자원봉사 동아리를 소개합니다!

2011.02.25





굿네이버스 대학생 자원봉사 동아리는 전국 43개 지부에서 약 2,200여명의 대학생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아동과의 1:1 멘토링, 빈곤가정 아동을 위한 방학교실 등의 복지사업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아동에게 희망을 주는 선생님으로,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사회개발교육 강사의 역할을 감당하며 다양한 아동권리 옹호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대학생활을 하면서 과제, 조별 모임, 시험공부 등 닥친 일에만 급급하여 마음만 있을 뿐, 마음처럼 자원봉사 활동을 하지 못한다구요? 굿네이버스 대학생 자원봉사 동아리는 마음과 행동이 함께 갑니다! 일시적인 자원봉사가 아니라 탄탄한 교육과 체제 안에서 지속적으로 이루어집니다.




현재 굿네이버스 대학생 자원봉사 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학생들이 꼽은 굿네이버스 대학생 자원봉사 동아리의 차별성 1위는? 대학생들의 힘으로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끄는 봉사활동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굿네이버스 대학생 자원봉사 동아리는 전국 43개 지부에서 2,200명의 대학생들이 지역 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학업지도를 도와주고 아동의 권리교육을 위해 아동성학대예방인형극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합니다. 2월에는 전국 동아리가 1년에 한번 한자리에 모여 '대학생 자원봉사 동아리 대축제'를 열기도 하고, 우수 동아리로 선정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굿네이버스 몽골 지부에서 해외 아동을 위해서 자원봉사 활동을 다녀오기도 했답니다.







굿네이버스 대학생 자원봉사 동아리에는 대학생들이 스스로 조직하여 활동하는 권역 운영단과 전국 운영단이 있습니다. 학생들의 직접 기획하고 일궈내는 대학생 자원봉사 동아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우수 동아리로 선정되면 해외자원봉사 활동 기회도 주고, 현장 실무자들과 소통하면서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쌓고 싶다면 당신도 지원하세요! 곧 다가오는 3월, 동아리 발대식에 가슴 뛰는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가까운 지부로 문의해주세요.


굿네이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