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나눔으로 함께 웃을 수 있는 세상을 꿈꿉니다.

2017.07.05
스탭포워터 행사에 참석한 참가자들과 배우 장현성씨, 굿네이버스 양진옥 회장, 개그맨 김종석씨 이미지
점점 무더워지는 여름, 회원님들께 안부 인사드립니다.

뜨거운 볕을 피해 숨 고를 수 있는 시간과 장소를 찾게 되는 계절입니다.
멀리 가지 않더라도 깨끗한 물로 씻고 난 후 ‘더위를 식혀줄 물이 있어 참 다행이다’라는 감사함과 동시에 물이 부족한 지역과 오염된 물에 노출돼 살아가고 있는 많은 아동들을 생각하게 됩니다. 굿네이버스는 물을 얻기 위해 물통을 짊어지고 6시간을 오고 가는 지역에 살고 있는 아프리카 아동들의 현실을 알리기 위해 지난 6월,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를 실시했습니다.
특별히 이번 대회에서는 걸음마다 1,000원씩 기부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활용했습니다.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새로운 시도로, 대회 전부터 앱을 이용해 일상생활 속에서 나눔에 동참할 수 있다는 편리성과 재미를 더해 더욱 많은 분들의 호응과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대회 당일에는 글로벌 체험존을 통해 물 부족 국가 아이들의 일상을 비롯해 굿네이버스 사업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하는 회원님들을 만났습니다. 아이들의 손을 잡고 나눔에 동참해 주신 가족 참여자들이 많아 가족이 함께하는 나눔의 의미도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

이날 모인 3,000여 명의 참가자들 한 걸음 한 걸음이 더해져 쌓인 3,000만 걸음은 아이들에게 깨끗한 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으로 변화하는 시작점이 되어줄 것입니다.
좋은 이웃들의 관심이 국내외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으로 이어지고,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을 향한 나눔이 식수를 비롯해 교육, 소득 등 자립이라는 또 다른 기회로 열리고 있습니다.
굿네이버스는 앞으로도 회원님들이 쉽고 재밌게 동참할 수 있는 나눔실천캠페인과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하고, 특히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을 다양하게 실시해 가족 단위의 나눔실천활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자리에 모여 서로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통해 굿네이버스의 사업에 대해 친근하게 알리고, 올해 하반기에도 가장 필요한 이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는 투명하고 전문적인 사업을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더운 여름, 굿네이버스를 통한 나눔의 기쁨과 감동이 회원님 가정에 조금이나마 시원한 활력이 되길 소망하며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