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캐스트

홈 > 굿네이버스 소개 > 스토리캐스트 > 소식지 상세

굿네이버스 국내교육지원 캠페인

새로운 시작이 걱정인 선영이 이야기

-

굿네이버스 국내교육지원 캠페인 힘내라 새학기, 새 학교, 새 친구, 새 교복 늘 설렘으로 기다리던 새 학기. 하지만 설렘보다는 걱정으로 시작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즐거운 새 학기를 보낼 수 있도록 아이들의 새 출발을 응원해주세요.
저소득가정 교육비 지원
실제 사례 내용을 재구성하였으며, 촬영은 대역으로 진행 되었습니다. 빨리 교복을 입고 싶어요. 교복은 매일 입을 수 있으니까 새 옷을 사 입지 않아도 되잖아요. 새 학기의 설렘보다 어려운 가정형편을 먼저 걱정하는 선영이는 올해 중학생이 됩니다.
친구들과 잘 지낼 수 있을까? 공부는 잘 할 수 있을까? 새 학기를 시작하는 보통 아이들의 고민. 하지만, 선영이는 친구들과 조금 다른 고민이 있습니다.
같은 시작, 다른 고민. 친구들은 입학선물로 요즘 유행하는 롱패딩, 운동화도 받았다는데.. 선영이는 아직 교복도 준비하지 못했습니다.
새 교복은 입을 수 있을까? 어려운 가정형편에 평소 갖고 싶었던 것도 마음 편히 말하기 어려웠던 선영이. 최근 더욱 어려워진 상황에 교복을 사달라고 말할 수 없었습니다.
부담스러운 교복값 블라우스와 치마 한 벌 기본 교복 비용만 30여 만원. 중학생이 되면 당연하게 입는 교복이지만 선영이에게는 어렵게만 느껴집니다. 새 학기가 시작되면 더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데.. 그럴 때 마다 선영이는 얼마나 더 많은 고민을 해야할까요?
선영이와 같은 교육비 지원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교육급여 제도가 있지만.. 그 중 절반의 아동만이 지원대상이며, 지원금액 또한 연간 16만원에 그쳐 교복과 같은 필요한 새 학기 용품을 구입하기에는 턱 없이 부족합니다. 전국 저소득 아동수 약 67만 명, 실제 지원대상 아동 수 약 34만 명, 출처 : 보건복지포럼 2016년 3월.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또래 친구들처럼 즐거운 고민으로 새학기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함꼐 응원해주세요!
저소득가정 교육비지원
후원계좌 : 우리은행 1005-701-564322(입금자명:000, 교복)
아이들의 즐거운 출발! 힘내라 새학기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힘내라 새학기 캠페인은 저소득가정 교육비 지원의 한 부분으로, 모금된 후원금은 저소득가정의 아이들에게 교복 및 교육비를 지원하여 지속적으로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지원절차 지부 및 학교를 통한 신청접수, 지원아동 선정, 장학금 전달, 굿네이버스 국내 52개지부 109개 사업장과 연계된 학교 및 저소득가정 아이들 대상으로 접수 및 지원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 -
  • 발행
  • 2018-02-05
스토리캐스트 메인으로

2018-02월호

Contents

2018년, 굿네이버스와 함께
새로운 시작이 걱정인 선영이 이야기
언제 어디서나 굿네이버스! 2018년 북마크를 겟하시개!

온라인문의

홈페이지 ID
갖고 있는 정기후원
회원입니다!

정기적인 후원을
하고 있지 않아요!

기업 담당자
입니다!

온라인문의I회원 유형을 선택해주세요

후원회원일 경우, 홈페이지 1:1 문의(로그인 필요)를 통해 문의하시면,
보다 빠르고 정확한 응대가 가능하오니 1:1 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정기후원이어도 홈페이지 가입을 하지 않으신 분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1:1 문의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문의 닫기

안내

아이디를 입력하세요.

팝업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