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뭉쳐야 돕는다! 좋은 이웃 나눔원정대

2018.07.02
여기, 조금 특별한 여행이 있습니다. 좋은 이웃의 마음이 닿는 곳에서 여정이 시작되고, 좋은 이웃의 마음이 모여야만 여행이 끝납니다. 바로, 좋은 이웃 나눔원정대의 이야기입니다. 지난 1년 동안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이 있는 곳을 찾아 니제르, 말라위, 몽골, 캄보디아, 베트남으로 떠난 나눔원정대가 만난 좋은 변화를 소개합니다.
세계지도위에 표시된 나눔원정대 진행 국가들 니제르, 말라위, 몽골, 대한민국, 캄보디아, 베트남

함께 만들었기에 더 소중한 변화의 기록

좋은 이웃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나눔원정대는 스토리 펀딩 형식으로 진행되는 캠페인입니다. 지금까지 나눔원정대는 전 세계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지 찾아갔습니다. 지구촌 아이들의 꿈과 건강을 지켜주기 위한 다양한 사업에 공감한 회원들의 참여가 이어졌고, 지금까지 아프리카와 아시아 총 5개 국가에서 5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좋은 이웃의 나눔은 아이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영양만점 급식이 되었고, 아프면 치료받을 수 있는 이동식 진료소가 되었습니다. 또, 교육을 계속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장학금이 되었고, 꿈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이동식 도서관이 되었습니다. ‘나눔원정대’란 이름으로 좋은 이웃이 함께했기에 가능한 변화였습니다.
니제르 아이들이 쑥쑥 자라는 영양만점 급식 지원 229명 참여 before 학교까지 모래바람을 맞으며 3~10km를 걸어가야하는 니제르의 아이들은 힘든 등굣길과 배고픔에 학업을 그만두곤 해요. 학교에서 급식이 지원된다면 아이들은 영양도 보충하고 학업도 이어갈 수 있게 될 거예요. after 니제르 발차왈 초등학교에 급식소가 건축됐어요 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한 아이들을 기다리는 건 마을의 급식 봉사단이 만든 영양만점의 점심입니다. 아이들은 급식소에 모여 맛있는 점심을 먹으며 꿈을 키워가고 있어요.
몽골 아이들의 마음을 지키는 이동식 도서관 168명 참여 before 몽골 칭길테 지역의 아이들은 안전하게 지낼 수 있는 장소가 없어 위험한 거리에서 시간을 보내야만 했어요. 칭길테 지역에 아동발달센터가 하나 있지만, 제대로 관리되고 있지 않아 오래전 아이들의 발길이 끊겼어요 after 지역의 낡은 건물을 개보수해서 새로운 도서관으로 꾸몄고 지역 구석구석을 찾아갈 수 있는 이동식 도서관도 생겼어요 아이들은 안전한 도서관 안에서 맘껏 책도 읽고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도 참여하게 됐어요
말라위 가족들의 아픈 곳을 치료하는 이동식 진료소 442명 참여 before 지역주민들이 진료를 받을 수 있는 보건의료시설이 전무한 말라위 카춤와 지역. 인근 병원까지의 교통편도 마땅치 않아 생명이 위급한 산모나 아이들조차 치료를 받지 못했어요 after 생명이 위독한 응급 환자를 병원까지 안전하게 이송할 수 있는 엠뷸런스가 마을에 생겼어요 한 달에 두 번 이동식 진료소가 직접 주민들을 찾아가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맘센터의 정기적인 산전관리 서비스로 산모의 건강한 출산을 돕고 있어요

지구촌의 미래를 바꾸는 희망의 여정

나눔원정대가 제시하는 프로젝트는 단순히 급식소를 짓거나 이동식 도서관을 선물하는 것에 그치지 않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급식소를 관리할 것인지, 도서관에서 어떤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인지, 지역사회와 함께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실행에 옮기는 과정까지도 모두 포함됩니다. 때문에 좋은 이웃의 관심과 나눔이 지속적으로 필요합니다.
굿네이버스는 현지에서 들려오는 변화의 새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며 나눔원정대로 함께해 주신 좋은 이웃과 나눔의 기쁨을 계속해서 공유해 나가겠습니다. 나눔원정대가 전 세계 곳곳에 전한 나눔의 씨앗이 변화의 마중물이 되어 지역사회를 움직이고, 더 나아가 아이들의 미래를 바꿔나갈 수 있길 기대합니다.
나눔원정대에 대한 퀴즈 풀어보기 첫 번째 퀴즈 나눔원정대는 실제로 보물을 찾아 떠나는 여행이다 정답 X 나눔원정대는 전 세계 도움이 필요한 곳에 다양한 나눔을 전합니다. 직접 여행을 떠나는 것은 아니지만 리워드로 현지 기념품이 제공됩니다. 두 번째 퀴즈 나눔원정대는 좋은 이웃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정답 O 나눔원정대는 좋은 이웃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나눔 캠페인입니다. 좋은 이웃 회원과 함께하는 기쁨과 나눌수록 커지는 행복을 느껴보세요. 세 번째 퀴즈 프로젝트가 마무리되면 나눔원정대의 나눔도 끝난다. 정답 X 나눔원정대의 정기후원금은 프로젝트 목표 달성을 위해 우선 사용되며, 해외교육, 보건의료 등 선택하신 후원 사업의 목적에 따라 전문적인 사업 수행을 위해 사용됩니다.
탄자니아 나눔원정대 캠페인 배너 탄자니아 푸카요시 지역 초등학교에 깨끗한 물을 선물해주세요. 깨끗한 물 선물하러 가기
컨텐츠기획팀 김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