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내일의 희망을 찾았습니다!

2020.01.07
손 쓸 수 없는 갑작스러운 위기상황 앞에 좌절하고 있는 이웃들의 긴급한 외침에 굿네이버스와 신한금융그룹이 귀를 기울였습니다. ‘위기가정 재기지원사업’으로 절망 끝에서 희망을 마주한 이웃들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복지사각지대 가정에 전한 희망

굿네이버스와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2018년부터 ‘위기가정 재기지원사업’을 함께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예상치 못했던 어려움을 맞닥뜨렸음에도 실제적인 지원을 받기 어려웠던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 총 1,746가정에 생계주거비, 교육양육비, 의료비 등으로 따뜻한 손길을 전했습니다.
위기가정 재기지원사업 결과보고 표 입니다, 생계주거비 1068가구, 공과금 및 관리비, 생활비, 주거비, 교육양육비 284가구 보육료, 급식비, 교복 및 도서구입비, 의료비 227가구 입원(통원)치료비 및 수술비, 의료기기(보장구)임대 및 구입비, 재해 재난 구호비 20가구, 재해 재난 복구지원비, 심리정서치료비, 학대피해아동 심리치료비126가구 아동학대피해가정 심리검사 및 치료비, 희망영웅 21명, 어려움에 처해있는 가정을 돕거나 희생한 개인 및 단체 포상, 집계기간 2018년 5월~2019년 11월

'위기가정 재기지원사업’이 따뜻한 결실을 맺었어요!

주변의 지인, 친척들 모두 연락을 끊어 상처 입었을 때 큰 힘이 되었습니다. 남편이 집을 떠나버렸을 때 정말 앞길이 깜깜했습니다. 두 명의 아이와 뇌출혈 수술로 병간호가 필요했던 친정엄마, 애 아빠가 제 명의로 얻었던 대출 빚까지. 이 모든 것을 홀로 어찌 감당해야 할지 최악의 상황까지 생각할 정도였어요. 그러던 중 ‘위기가정 재기지원사업’ 지원을 받아 밀린 체납금을 갚고, 안정적인 가계를 꾸려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희 가정에 희망의 씨앗을 선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받았던 따뜻한 마음을 아이에게 꼭 전해주고 싶어요. 저는 심장질환을 가진 남편, 심장 기형을 가진 아이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쌓여만 가는 막대한 수술비와 서울의 병원→부산 집을 오가는 경비 등 기본적인 생활비를 홀로 감당하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을 찾아보던 중 ‘위기가정 재기지원사업’을 알게 됐고, 수술 직전에 치료비가 해결되면서 아이가 수술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모든 게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아이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주신 덕분입니다.

안정적인 일상으로의 회복을 위한 노력

굿네이버스와 신한금융그룹은 내년 4월까지 이어질 ‘위기가정 재기지원사업’을 통해 갑작스러운 질병이나 실직 및 경제적 어려움, 사고 등 예측하지 못한 각 가정의 다양한 위기상황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나아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정이 안정적인 일상으로 다시 회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례관리 또한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차디찬 위기상황 앞에 주저앉아 떨고 있는 이들이 하루 빨리 따뜻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굿네이버스와 신한금융그룹은 내일을 위한 희망을 차곡차곡 저축해가겠습니다.
회원서비스팀 이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