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캠페인 결과보고
[위기가정지원 캠페인] 스무 살, 엄마가 된 그날 - 그 후 이야기
위기가정지원 캠페인을 통해 소개된 이제 갓 스무 살의 어린 엄마와 차가운 모텔 화장실에서 태어난 아기. 출산 후 바로 일거리를 찾아 나서며 아기를 지키기 위해 뭐든지 하겠다는 어린 엄마는 어쩔 수 없이 아기를 일시보호소에 맡겨야만 했고 짧은 시간 면회를 하고 나면, 미안함에 한없이 눈물을 흘렸습니다. 4개월이 지난 지금, 엄마와 아기는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요?

함께 생활할 수 있는 둘만의 공간이 생겼습니다!
모텔에서 지내야만 했던 엄마와 일시보호소에서 지내야 했던 아기. 안타까운 이야기를 접한 좋은 이웃의 지원으로 엄마와 아기가 함께 생활 할 수 있는 집이 생겼습니다.

후원자님의 사랑이 담긴 아기를 위한 용품이 도착했습니다!
어린 나이에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아기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몰랐던 엄마. 새로운 보금자리에는 아기에게 필요한 물품으로 후원자님의 사랑이 가득 채워졌습니다.

미혼모의 경우 혼자서 자녀를 양육해야 하는 어려움에 제대로 된 경제활동을 할 수 없으며, 사회적 편견과 차별로 인하여 일상에 불이익을 경험하는 일이 많습니다.

엄마와 아기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홀로 출산한 엄마의 건강 상태와 아기의 정기검진 등 그동안 미뤄왔던 진료도 보고, 얼마 전엔 새 집에서 아기의 백일을 맞아 백일 파티를 열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감사드려요. 아이에게 필요한 물건부터 힘내라는 응원 메시지까지… 혼자 정말 힘들었는데, 내 편이 생긴 것 같아 든든해졌어요. 고맙습니다. 정말
- 아기 엄마 인터뷰 내용 중 -
- 아기 엄마 인터뷰 내용 중 -
엄마와 아기편에서 함께 해주신 후원자님, 정말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후원금은 엄마와 아기의 주거비, 의료비, 생계비로 사용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굿네이버스는 이후에도 지속적인 가정방문 및 상담을 통해 가정의 안전을 확인하며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마음껏 꿈꿀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굿네이버스는 전국 52개 지부, 111개 사업장에서 아이들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소외된 아이들의 편에서 필요한 도움을 전하고 있습니다.
글 : 나눔마케팅본부 마케팅전략센터



